롯데 온라인 통합 서비스 첫발...롯데쇼핑, 4월1일 ‘롯데 ON 서비스‘ 오픈
롯데 온라인 통합 서비스 첫발...롯데쇼핑, 4월1일 ‘롯데 ON 서비스‘ 오픈
  • 전지현
  • 승인 2019.03.31 10: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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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한번으로 계열사간 이동 가능, 유통 7개社 고객 편의성 강화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롯데쇼핑이 ‘롯데 ON’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롯데 e커머스 프로젝트 첫발을 내딛는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롯데e커머스 사업본부’를 출범, 3조원을 투자해 2020년까지 계열사별 온라인몰을 통합하겠다는 발표 이후 첫 결과물이다. 4월1일 론칭하는 ‘롯데 ON’ 서비스는 별도 ‘앱’이 아닌 각사 온라인몰간 이동경험을 제공, 가교 역할을 하는 통합 로그인 서비스다.

롯데ON 모바일 화면. 사진=롯데쇼핑.
롯데ON 모바일 화면. 사진=롯데쇼핑.

단 한번 로그인 만으로 롯데 유통 7개社(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 하이마트, 롭스, 닷컴)의 온라인 몰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우선, 통합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7개 온라인 몰간 이동이 편리하게 된다. 기존에는 롯데백화점 앱(엘롯데)과 롯데하이마트 앱에서 구매하는 상품에 맞춰 각각 앱마다 별도 로그인이 필요했다.

하지만 4월1일 이후부터는 ‘엘롯데’ 앱에서 1회 로그인 후 앱 화면 우측 상단 ‘ON 몰 이동’ 버튼을 터치 하면 바로 ‘롯데하이마트 웹 페이지’로 이동해 별도 로그인 필요없이 자유로운 쇼핑이 가능하다.

또 롯데ON 서비스 도입 이후부터는 7개사 온라인 몰에 통합검색기능이 지원된다. 검색창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되는 상품에 대한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본인이 검색했던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社별 온라인몰에서 제공하는 관련 상품도 추천 받을 수 있다.

롯데의 시도는 향후 출시 예정인 ‘통합 앱(App)’ 구축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의미가 크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2020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롯데 ON 앱(App)’은 롯데 유통 7개사 모든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3800만명 국내 최대 멤버스 회원과 1만1000여개 오프라인 채널, 2000만개에 육박하는 상품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O4O(On-line for Off-line) 채널구축 중심축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롯데 ON 앱’을 통해 향후 차별화된 AI 플랫폼 기반의 미래 차별화된 구매방식으로 떠오르는 보이스커머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구매성향 분석기술과 상품데이터를 접목시킨 AI 쇼핑 어드바이저 ‘샬롯(Chalotte)’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롯데 ON 서비스’에 참여하는 7개 계열사들은 공식 오픈일인 4월1일부터 한달간 롯데유통부문만이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행사인 ‘롯데를 켜세요 롯데 ON 반값 ON’ 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4월1일부터 7일간 7개 온라인 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하와이 한달 살기’ 경품을 증정한다. 인기 여행지인 하와이에서 한달간 지내도록 항공권을 포함한 5000만원 상당 비용을 제공한다.

4월8일부터 19일까지 오전 11시와 오후 4시 매일 두번씩 에어팟,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 인기 상품을 선착순으로 구매 금액 50%(최대 100만 포인트)를 L 포인트로 포인트백 받을 수 있는 ‘롯데ON 하프타임’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또한, 4월 한달간 신규 회원 가입 또는 롯데 ON 서비스 동의고객 중 추첨을 통해 2인 왕복기준으로 파리, 뉴욕, 로마 등 해외 유명 7개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항공권을 증정한다.

김경호 롯데e커머스 대표는 “‘롯데 ON’ 서비스는 내년에 출시될 온라인 통합 플랫폼에 앞서 고객이 미리 사용하도록 준비한 것”이라며 “향후 롯데 상품력과 보이스커머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