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부재, 그래도 '알찼다'…넥슨·넷마블·웹젠 흥행작 '봄나들이'
[게임,오늘]신작 부재, 그래도 '알찼다'…넥슨·넷마블·웹젠 흥행작 '봄나들이'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28일]컴투스프로야구2019 엄지족, 두산 베어스 한국프로야구 우승팀으로 예측

[비즈트리뷴] 신작 게임 출시가 모처럼 소강상태를 나타냈다. 새로운 게임이 없었지만 게임판은 뜨거웠다.

흥행대작들의 업데이트가 빗발쳤고 넥슨이 목요일을 맞아 모처럼 라이브게임들의 신규 콘텐츠 추가 등에 나섰기 때문이다.

3월 28일(목) 넷마블이 자사의 간판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출시 이후 최대 규모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신규 직업 '암살자', 5막 시나리오, 신규 던전 등을 업데이트한 것. 또한 이를 기념한 역대급 이벤트를 시작했다.

같은 날 '리니지2레볼루션'에 새로운 필드 보스 '아스문트'를 추가했다. 만우절을 기념해 '만우절 기념 깜짝상자' 이벤트에도 나섰다.

웹젠은 자사의 IP 흥행 대작 모바일MMORPG '뮤 오리진2'에 신규 클래스 '마검사'를 추가했다.
또한 어비스 월드 전용 콘텐츠 ‘공성전’, ‘투기장’ 추가 및 신규 캐릭터 육성 시스템 등 다채로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외에도 웹젠은 웹게임 '뮤템페스트'에도 신규 배틀 코어 '고탑 경기장'을 도입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에 기반한 모바일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 ‘펫 아레나’ 시스템을 추가했다.

신작 모바일게임 몰아치기를 일단락한 넥슨,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를 몰아쳤다.

2019년 총 모바일게임 2종과 온라인게임 4종 등을 포함해 총 6종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 것.

우선 2019년 출시한 모바일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와 '스피릿위시'에 각각 신규 게임모드(보스 레이드)와 신규 캐릭터 2종 등을 공개했다.

'메이플스토리'에는 핑크빈 캐릭터 생성이 가능한 '핑크빈 월드'를 오픈했고 '카트라이더'에는 만우절을 기념한 게임모드(막자모드)를 도입했다.

'클로저스'에는 세트 캐릭터 특수 요원 승급을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스마일게이트와 게임빌, 스테어즈, 네오위즈 등이 자사의 인기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로열블러드', '데스티니 차일드for kakao', '브라운더스트'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Today's Hot]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직업 ‘암살자’, 5막 시나리오, 신규 던전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필드 보스 ‘아스문트’를 추가하고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한다.

▶웹젠
자사의 대표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에 신규 클래스 ‘마검사’ 삽입 등을 골자로 한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섰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서 ‘펫 아레나’ 시스템을 추가했다.

▶컴투스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 유저를 대상으로 2019 한국 프로야구 정규리그 예측 설문 이벤트 결과를 밝혔다. 두산 베어스가 21%로 최고의 득표율을, MVP서는 부움 히어로즈의 박병호 선수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Comming Soon]
▶센츄리게임
샨다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맨트라’ 출시일(4월 10일)을 공개했다.

▶아트딩크
신세계 발견 시뮬레이션 게임 ‘네오 아틀라스 1469’ 한국어판을 오는 5월 2일, 대원미디어와 협력하여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게임 내 PVP 리그 ‘아레나 시즌2’를 개막했다.

▶게임빌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 명예 시스템과 왕의 길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스테어즈(대표 조재유)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개발한 모바일RPG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 신규 레이드 ‘이블스 언더 더 썬(Evils Under the Sun)’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네온스튜디오(대표 김세용)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신규 캐릭터 2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넥슨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개발한 액션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에 신규 모드 ‘보스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
RPG ‘소울시커: 6번째 기사단’에 최강의 영웅과 신규 던전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에 신규 레이드 던전 ‘카렌성-공항 돌파’를 업데이트하고 출시 1주년을 기념한 이벤트에 돌입했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길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올엠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CapsuleMon FIGHT)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고 게임 튜토리얼을 전면 개편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의 ‘용병 컬렉션’에 10명의 스토리를 추가했다.
​​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엑스엘게임즈
넥슨과 '아키에이지' PC방 서비스에 계약을 체결,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퀴리타티오'를 선보였다.

▶넷마블
넘버1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19 시즌 개막을 선언하고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최근 ‘피파온라인 4’에 반칙과 퇴장이 없는 ‘노룰(No Rules)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넥슨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 신규 게임모드(막자 모드)를 추가했다.

▶넥슨
‘클로저스’에 ‘세트' 캐릭터 특수요원 승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핑크빈 월드’를 추가했다.

▶웹젠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 신규 콘텐츠 ‘배틀코어’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라이엇게임즈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만우절 이벤트로 ‘개VS고양이’를 테마로 다양한 신규 스킨과 영상을 공개했다.

▶워게이밍
만우절을 맞아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에 만우절 특별 이벤트로 ‘우주 전투’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2K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와 함께 보스턴에서 열리는 PAX EAST 2019에서 ‘아수라장의 가면(Mask of Mayhem)’ 상세 정보를 29일 오전 3시(한국 기준) 최초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NC 다이노스와 ‘창원NC파크’ 개장을 기념해 ‘단디, 캐치하라!’ 이벤트를 4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카카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파트너를 돕는 ‘톡 비즈 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