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교육서비스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 승인 2017.07.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비즈트리뷴] 2017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17년 6월 8일부터 2017년 7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6,482,1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03,431개와 비교하면 59.97%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17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메가스터디교육, 비상교육, 메가엠디, 능률교육, 청담러닝, 씨엠에스에듀, 이퓨쳐, 에이원앤, 디지털대성, 정상제이엘에스, 와이비엠넷, 리젠 순이었다.  

1위, 대교 ( 대표 박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85 미디어지수 321,507 소통지수 1,584,343 커뮤니티지수 2,265,713 시장지수 383,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1,2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839,400와 비교하면 62.05% 급증했다.
 
2위, 메가스터디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4,257 미디어지수 65,088 소통지수 318,447 커뮤니티지수 1,944,753 시장지수 68,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0,69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39,152와 비교하면 97.96% 급증했다. 

3위, 웅진씽크빅 ( 대표 윤새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671 미디어지수 19,662 소통지수 155,472 커뮤니티지수 767,397 시장지수 158,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5,62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15,626 와 비교하면 15.46 %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대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이다. 교육서비스 기업은 기업브랜드와 서비스 브랜드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교육서비스 브랜드 빅데이터 변화는 계절적인 요인이 높았다"고 분석했다.  

이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는 온라인 교육정보 제공업 및 학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7월 12일에 설립되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 고등사업부문(온, 오프라인) 초중등사업부문(온라인) 일반성인사업부문(온, 오프라인) 기타사업부문(교재출판, 급식사업, 해외교육사업 등)이 있다. 현재 5개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MEET/DEET&PEET, LEET, 변호사 시험, 평생교육원, 메가CST)와 광주PEET학원 및 (주)에스이글로벌 인수 등을 통해 25개 직영학원을 운영 중 이다. 매출구성은 강의 55.49%, 도서 26.52%, 급식 12.97%, 투자 3.71%, 기타 3.03%, 임대 등 2.45%, 연결조정 -4.17% 등으로 구성된다 "고 브랜드 분석했다.



[구남영기자 mskadud88@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