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노인복지시설 환경개선 '더드림 사랑방' 공개모집
신한은행, 노인복지시설 환경개선 '더드림 사랑방' 공개모집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3.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신한은행은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 2차 사업 전국 공개 모집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 더드림 사랑방은 노인복지시설 환경개선을 통해 휴식과 문화, 체험, 교육 등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해 어르신들에게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복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지난해 진행됐던 더드림 사랑방 1차 사업에서는 수도권 및 전국 20개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실, 휴게공간 개선 공사, 맞춤형 교구 및 VR기기 등을 제공했다.

더드림 사랑방 2차 사업은 1차 사업 때 선정되지 못한 지역과 기관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노후화된 정보화교실, 휴게공간 등을 보유한 노인복지시설에 우선적으로 지원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더드림 사랑방 사업의 일환으로 '실버세대를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디지털 뱅킹 사용법, 노후 자산 관리 등 금융지식을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더드림 사랑방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안식처"라며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살고 계신 어르신들이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