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황금기대작으로 도배! 넥슨發 '빅데이(Big Day)'…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트라하
[게임,오늘]황금기대작으로 도배! 넥슨發 '빅데이(Big Day)'…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트라하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2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21일]카카오게임즈·그라비티 신작 공개…콘트라:리턴즈· 라그나로크:클릭H5 '사전 예약 '

[비즈트리뷴] 넥슨, 또 움직였다.

매주 목요일 정기점검을 통해 쏟아낸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아니라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으로 판을 깔았다.

3월 21일(목) 넥슨은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을 출시했다.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동시 론칭이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는 동명의 인기 PC 온라인게임에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현재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IP 게임과 달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이다.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돌파하며 캐주얼 국민 모바일게임 재탄생을 기대케 하고 있다.

여기에 2019년 황금기대작 '트라하'고 꺼내들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시작한 것.

'트라하'는 모아이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역시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끌어모은 2019년 최고 기대작이다.

사전 캐릭터 생성은 오는 4월 14일까지로 정식 출시(4월 18일) 접속할 서버와 진영을 선택 후 전 서버의 하나뿐인 캐릭터 이름을 선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요리, 공예 등 생활 콘텐츠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아이템 사전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가 등장해 큰 화제를 모은 트라하 광고의 후속편인 ‘새로운 영웅의 탄생’과 실제 게임 속 전투와 전문기술의 특징을 담아낸 광고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동시에 공개했다.

넥슨이 판을 친 이날, 카카오게임즈와 그라비티도 신작 예열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모바일게임 ‘콘트라: 리턴즈’를 최초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중국의 넷게임즈와 일본의 코나미가 공동 개발 한 '콘트라: 리턴즈'는 1980년대 오락실 게임의 최강자로 불렸던 ‘콘트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모바일화 한 '아케이드 액션 게임'이다.

원작 게임의 캐릭터와 핵심 스킬을 계승했고 오락실에서 즐겼던 슈팅 게임의 손맛과 간단한 조작법을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했다.
국내 출시는 상반기 내로 잡혀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에 기반한 또 한편의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에 나섰다. ‘라그나로크: 클릭H5’ 다.

‘라그나로크: 클릭H5’는 HTML5 기반의 클릭형 모바일 액션 RPG다. 클릭 하나로 스킬 시전과 아이템 습득이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가지 영웅이 아닌 ‘노비스’ ‘마법사’ ‘어콜라이트’ 등 원작 '라그나로크'에 등장하는 총 40가지 캐릭터를 다양하게 성장 시킬 수 있어 기존 팬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중소게임사의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도 이어졌다.
어뮤징파크가 모바일 전략 RPG   '어뮤징 히어로드'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

‘어뮤징 히어로즈(Amusing Heroes)’는 세계 각국의 역사적, 문학적, 신화적 영웅을 직접 영입해 육성시킬 수 있다. 또한 영웅별 다양한 공격 패턴 및 행동 모사 등을 통해 재미를 높였다.


한편 넷마블은 한국 최장수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출시 5주년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5주년 업데이트 기념 아트북 한정판 예약 판매에 나선 것.

아크북에는 글로벌 버전에만 공개된 국내 미공개 일러스트 등 지난 2년간의 발자취가 담겼다. 예약은 토이저러스 온/오프라인 매장서 가능하다.

​[Today's Hot]
▶넥슨
4월 18일 출시를 앞둔,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 중인 황금기대작 모바일MMOPRG ‘트라하(TRAHA)’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슨
캐주얼 아케이드 액션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을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에 동시 론칭했다.

▶카카오게임즈
텐센트와 KONAMI에서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게임 ‘콘트라: 리턴즈’를 최초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그라비티
차세대 게임 플랫폼 HTML5에 기반으로 한 모바일 액션RPG ‘라그나로크: 클릭H5’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넷마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 5주년 업데이트 기념 신규 '아트북' 예약 판매를 토이저러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시작했다.

▶어뮤징파크
신작 모바일RPG '어뮤징 히어로드'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

[사전예약]
▶나이스플레이
모바일 MMORPG ‘엘 : 리마스터(AILE : REMASTERED)’ 사전예약을 시작,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에 신규 캐릭터 3인과 유니폼 3종 등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MMORPG ‘탈리온(TALION)’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아이젠)과 RvR콘텐츠(대전투) 등을 선보였다.

▶컴투스
턴제 전략 RPG '체인 스트라이크' 출시 1주년을 맞아 ‘원정대’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체르미아’를 업데이트 했다.

▶넵튠
자회사 ㈜오올블루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 신규 시즌 시작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에서 신규 영웅 ‘몽크’를 공개하고, 정식 출시 5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MMORPG ‘아스텔리아(Astellia)’에 신규 던전 보스인 ‘폭염의 드레이크’를 업데이트했다.

▶조이시티
인기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 Xbox One 버전의 코어 유저를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 적대감 시스템과 플레이 스타일 옵션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한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가 2019년 KBO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추어 이벤트를 4월 24일까지 실시한다.

▶웹젠
‘샷 온라인’ 서비스 15주년 앞두고 복귀 이용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샷 온라인으로 8253!, 복귀자 환영 이벤트)를 4월 11일까지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웹젠
장애인 고용을 위한 자회사 ‘웹젠드림’을 설립하고 장애인 10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2019 한국정보올림피아드(KOI)를 주관하는 ‘한국정보과학회(회장 최종원)’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대회 후원에 나선다고 전했다.

▶플레이엑스포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킨텍스에 진행되는 게임전시회 '플레이엑스포' 사전등록을 오는 4월 7일까지 진행한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9(GDC 2019) 오프닝 세션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에서 새로운 무료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인 ‘에픽 온라인 서비스(Epic Online Services)’의 정식 출시를 알렸다.

▶에픽게임즈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9(GDC 2019) 오프닝 세션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에서 새로운 개발자 후원 프로그램인 ‘에픽 메가그랜트(Epic Mega Grants)’를 발표했다.

▶GPM(대표 박성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제 2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5기’ 수강생들에게 수료증을 지급했다고 전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미3인의 여성 뮤지션이 협연하는 퓨전클래식그룹 '뮤지스'를 초청, 제2터미널 노드정원에서상설공연을 펼친다.

▶레이저
플래그십 게이밍폰 ‘레이저폰 2(Razer Phone 2)’에 대한 안드로이드 9.0(Pie) 버전 업그레이드와 함께 가격 인하를 단행했다.

▶이펀컴퍼니
캡스톤 게임즈와 MOBCAST Games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축구 게임 ‘얼티밋 풋볼클럽’ 국내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텀블벅
지난 3월 20일(수) 서울 강남구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에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출판/미술/공연 분야 공개 설명회를 진행했다.

[e스포츠]
▶넥슨
21일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을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실시한다.

[What's New]
▶라인콩코리아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 ‘난세: 영웅의 탄생’을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