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스피릿위시', 9인 멀티 캐릭터 콘텐츠 '온칼로' 업데이트
넥슨 '스피릿위시', 9인 멀티 캐릭터 콘텐츠 '온칼로' 업데이트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1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넥슨은 14일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온칼로'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각 층마다 난이도가 다른 몬스터가 등장하는 '온칼로' 콘텐츠를 추가했다. 넥슨에 따르면 이용자는 보유한 캐릭터를 최대 9명까지 세 가지 슬롯에 골고루 배치한 뒤 1층부터 5층까지 원하는 층을 골라 입장할 수 있다.
 
사진=넥슨 제공
사진=넥슨 제공
온칼로 구역마다 설정된 완료 조건은 웨이브로 몰려오는 몬스터 모두 처치, N분 버티기, 오브젝트 지키기, 보스 사냥 등이며, 온칼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매 층의 마지막 구역에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면 아이템을 각각 얻는다.
 
또한 장비 진화 및 각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진화 시스템을 통해 '레전드'와 '레전드+' 장비의 등급을 높일 수 있다. 레전드 장비를 진화하면 레전드+를, 레전드+ 장비를 진화하면 '레전드++'를 얻는다. 각성에 성공하면 장비의 기본 성능이 좋아진다.
 
이외에도 1~3층으로 구성된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 콘텐츠인 '마족 온천'도 도입했다. 마족 온천에서는 같은 길드에 속한 회원이 아닌 모든 이용자가 적으로 인식되는 만큼 수동 조작을 비롯한 세밀한 설정 시스템이 요구된다.
 
한편, 지난 1월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 스피릿위시는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