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공기청정기역대 최고 실적…3월 400% 상승 전망
SK매직, 공기청정기역대 최고 실적…3월 400% 상승 전망
  • 이연춘
  • 승인 2019.03.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이연춘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3월에만 공기청정기를 3만3000대 이상 렌탈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대비 실적이 약 390% 이상 증가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3월 초(1일~11일)에만 2만5000대 이상 렌탈판매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에는 국방부에서 진행하는 공기청정기 입찰까지 따내 공군 제1방공유도탄여단과 공군항공안전단 등 공군부대에 ‘슈퍼I공기청정기’ 5500대를 납품할 예정이라 관련 실적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경쟁사보다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들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선보인 ‘슈퍼청정기 3종’과 미니언즈 캐릭터를 적용해 디자인한 ‘미니언즈 공청정기’, 모션 기능을 적용해 사람의 움직임을 따라 집중 청정이 가능한 ‘모션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들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회사관계자는 말했다.

SK매직은 3월 실적에 힘입어 1분기에만 6만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비 250% 늘어난 실적이다. 올해에는 지난해 보다 6만대 늘어난 17만대를 팔아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및 광고/마케팅, 영업활동을 공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미 소형 평수에서 사무실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평수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필터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 라인업도 선보였다. 4월 중에는 신제품 출시 계획까지 있어 업계 최다 수준의 공기 청정기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SK매직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등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우리의 삶에 침투하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 되고 있다”며, “SK매직은 이 같은 사회적 이슈에 불안, 불편 등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