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 '루악오디오' 판매… '뉴노멀 중년' 겨냥
CJ ENM 오쇼핑, '루악오디오' 판매… '뉴노멀 중년' 겨냥
  • 김도은 기자
  • 승인 2019.03.13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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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김도은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은 15일 새벽 1시에 프리미엄 오디오 ‘루악오디오’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루악오디오는 30년 전통 영국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로, 1960년대 수제 가구 외관을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하이파이(hi-fi, 24비트 이상 고해상도 음원) 전문 스피커 제작 노하우로 정평이 나있다. 실제 루악은 영국 프리미엄 백화점인 ‘헤롯’, ‘셀프리지’와 하이엔드 생활용품 편집숍 ‘더 콘란숍’ 등에 입점해 있다.

앞서 CJ오쇼핑은 지난해 11월 TV홈쇼핑업계 최초로 루악오디오를 선보여 완판 기록을 세운 바 있다. 400만원대 가격과 새벽 1시라는 늦은 방송시간에도 불구하고 목표 대비 160%를 넘는 실적을 거둔 것이다.

지난해 11월 CJ ENM 오쇼핑부문 ‘루악오디오’ 판매 방송 모습. 이날 루악오디오는 방송 한시간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됐다ㅣCJ ENM 오쇼핑부문
지난해 11월 CJ ENM 오쇼핑부문 ‘루악오디오’ 판매 방송 모습. 이날 루악오디오는 방송 한시간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됐다ㅣCJ ENM 오쇼핑부문

특히 이날 방송에서 루악오디오를 구매한 남성 고객 비중이 약 40%에 달했다. 2018년 CJ오쇼핑 주문 고객 중 남성 비중이 25%에 불과했던 점을 감안하면 1.5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

이처럼 중년 남성이 TV홈쇼핑 앞으로 모여든 데에는 프리미엄 오디오가 '뉴노멀(New Normal) 중년'의 가심비를 저격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뉴노멀 중년이란 자기계발이나 취미활동 등 나를 위한 소비에 투자하는 40~50대를 뜻하는 신조어로, 가족에만 헌신하던 중년의 이미지가 바뀌었음을 보여준다.

과거 40~50대 남성은 소비에 인색하다는 인식이 팽배했지만, 최근엔 취미생활에 돈을 아끼지 않는 사람이 늘면서 유통업계 큰 손으로 떠오르는 추세다. 여기에 CJ오쇼핑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 구성과 가격 프로모션 등도 구매 심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에 CJ오쇼핑은 루악 중에서도 하이엔드급 모델인 ‘R7’을 비롯해 'R4', 'R2', 'R1' 등을 단독 판매한다. 테이블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R7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한서진(염정아 분)의 집에 등장해 화제가 됐다. 이번 방송에서 구매시 최대 45만원 신세계 상품권과 카드사 청구 할인 5%,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 소비 양극화가 두드러진 가운데, TV홈쇼핑에서도 프리미엄 상품군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프리미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우 다른 관련 상품을 추가 구매하는 등 우수 고객으로 전환되는 비중이 높아 TV홈쇼핑 충성도를 높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