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 개설…고객 접점 늘리기 나서
LG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 개설…고객 접점 늘리기 나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잇따라 오픈하며 온라인을 통한 고객 접점 늘리기에 나서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공식 대학생 블로그인 'D군의 디스플레이(This Play)'의 신규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LGD 제공
사진=LGD 제공
회사에 따르면 'D군의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LG디스플레이의 조직문화 및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며 젊은 층과 LG디스플레이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어려운 디스플레이 전문 지식을 20대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해 최근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170만명을 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D군의 디스플레이'는 블로그 이외에도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왔으며, 유튜브 채널을 추가해 OLED 등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영상을 통해 젊은 층에게 보다 알기 쉽게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약 1분의 짧은 시간 동안 디스플레이 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1분 테크' 코너를 신설했다. 예를 들어 OLED 패널의 원리와 특징 등 핵심 내용을 압축해서 1분 안에 전달하는 식이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2월 네티즌들이 OLED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OLED SPACE)'를 오픈한 데 이어, 지난 1월에는 증강 현실(AR)을 활용해 OLED 디스플레이를 집이나 사무공간에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LGD AR' 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손영준 LG디스플레이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OLED 기술의 우수성을 보다 생생히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오는 14일까지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이벤트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후 'D군의 디스플레이' 페이스북에 유튜브 닉네임과 구독 화면 이미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2명), 영화관람권(10명), 커피교환권(30명)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