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3월 출발부터 '후끈'…스카이랜더스·탈리온·사무라이쇼다운M '훈풍'
[게임,오늘]3월 출발부터 '후끈'…스카이랜더스·탈리온·사무라이쇼다운M '훈풍'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3.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3월 4일]신작 모바일게임 '블리치 – 사신 격투' · '킹스로드' 사전예약 돌입

[비즈트리뷴] 3월 4일 월요일, 2019년 신학기가 시작됐다.
마스터탱커(웹젠), 사무라이쇼다운(조이시티), 삼국지인사드(YJM게임즈) 등 기대신작들로 '신작 대풍'을 예고한 3월, 출발부터 뜨거웠다.    

게임판에서는 많지는 않았지만 신작과 신시장에서의 희소식 등 굵직한 소식이 줄을 이었다.
2월 대미를 장식한 모바일게임 맏형 컴투스와 게임빌을 비롯해 펄어비스가 앞장섰다.  

컴투스는 2월 28일 120개 국에 출시한 신작 모바일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43개국 RPG 장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프랑스와 독일의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2위와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외 43개 국가에서 RPG 장르 인기 1위를, 68개 국가에서 TOP10을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49개국에서 RPG 장르 톱10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나타냈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대작 콘솔게임 IP인 ‘스카이랜더스’와 컴투스의 모바일 게임 개발과 서비스 역량이 결합된 대작이다.

이 작품은 독창성 있는 스토리와 80여 종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등장하며 다양한 속성과 스킬 조합을 통한 전략적 대전 방식을 통해 긴장감 넘치는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게임빌은 2월 28일 러시아에 론칭한 모바일MMORPG '탈리온'이 첫 주말 이후 현지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0위권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 급상승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탈리온’은 진영 단위의 대규모 전투인 RvR의 독보적인 게임성과 더불어 신체 48부위에 달하는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펄어비스도 희소식을 전했다.
자사가 '검은사막' IP로 앱애니가 2월 26일 발표한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기업(The top 52 Publishers of 2018)’에 선정됐다고 밝힌 것.

이날 조이시티는 3월 국내에 출시 예정인 '사무라이쇼다운M'의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지난 2월 자체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50만 명에 이어 지난 2월 25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시작한 사전예약자도 50만 명을 넘어선 것.

‘사무라이 쇼다운M’은 SNK의 대표 격투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기반으로 원작사가 직접 개발한 3월 기대신작 중 하나다.

한편 외산 모바일게임들의 예열도 시작됐다.
DeNA HONG KONG과 스마일메카가 각각 ‘블리치 – 사신 격투’와 MMORPG '킹스로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 것.


[Today's Hot]
▶컴투스
2월 28일 글로벌에 출시한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프랑스와 독일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2위와 3위 등 43개 국가에서 RPG 장르 1위에, 68개국에서 톱10에 입성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2월 28일 러시아에 출시한 모바일 MMORPG ‘탈리온(TALION)’이 매출 50위권, 구글 RPG 장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3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자사가 '검은사막' IP로 앱애니가 2월 26일 발표한 ‘글로벌 상위 52대 퍼블리셔 기업(The top 52 Publishers of 2018)’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게임엑스코인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 시스템을 RPG에 적용한 '프리프 리버스(Flyff Rebirth)' 사전예약을 지난 2월 28일 시작했다.

​[사전예약]
▶DeNA HONG KONG
일본 인기 만화 ‘블리치(BLEACH)’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블리치 – 사신 격투’ 사전등록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했다.

 ▶스마일메카(대표 엄태진)
오픈 필드 모바일 MMORPG '킹스로드' 사전등록 이벤트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시삼십삼분
포획RPG '몬스터슈퍼리그'(개발사 스마트스터디)에 신규 5성급 스타몬 ‘팔계’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자체 개발한 MMORPG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액션 RPG ‘블레이드2’에 일곱 번째 모험 지역 ‘찬란한 빛의 성역 엘리시움’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지역과 아이템 그리고 배틀패스를 즐길 수 있는 [시즌 8]이 개막됐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 신규 RC 밴디토 레이스 7종과 아레나 워 생성기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웹젠
지난 2월 28일 ‘뮤 온라인H5’의 ‘통합 서버 보스’와 강력한 ‘4차 날개’ ‘미스릴’ ‘마법 반지’ 시스템 도입 등을 골자로 한 4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드래곤플라이
CJ ENM(대표 허민회) 애니사업부와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고 '키즈(KIDS)' 콘텐츠 '신비아파트' 기반 'VR 및 AR'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선다.

​​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구로구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3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오는 3월 30일(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언리얼 엔진 초보들을 위해 ‘시작해요 언리얼 2019’를 개최한다.

▶카카오인베스트먼트-연세의료원
헬스케어 ICT 합작법인 ‘파이디지털헬스케어’와 100억 원 규모의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국세청이 주관하는 ‘제53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납세자 부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구글플레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관련 앱과 게임, 영화 및 도서를 선정했다.

▶카카오
HDC현대산업개발, HDC아이콘트롤스와 MOU를 체결, 스마트홈 기술 개발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Comming Soon]
▶센츄리게임(century game)
샨다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판타지RPG '맨트라' BI를 공개하고 올 상반기 국내에 선보일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