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LG전자,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3.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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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LG전자의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이 렌탈서비스 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3일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의 서비스 및 유지보수 자회사인 하이-엠솔루텍은 최근 국제표준인증전문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LG전자 제공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케어솔루션은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새로 교체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철저하게 위생을 관리하고 ▲제품이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생활가전 제품들을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신개념 서비스다. 렌탈서비스 업계에서 이 인증을 받은 것은 LG전자 케어솔루션이 처음이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7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을 임대해주는 렌탈에 비해 전문성을 갖춘 세심한 관리를 통해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케어솔루션 대상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정태 LG전자 한국B2C그룹 전무는 "차원이 다른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LG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