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3월 1일 견본주택 개관
시티건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3월 1일 견본주택 개관
  • 구동환 기자
  • 승인 2019.03.0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구동환 기자] 시티건설은 3월 1일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 선보이는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아산탕정지구 2-A4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전용 84㎡ 총 746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또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이어 녹지공간을 풍부하게 조성하고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도록 했다. 이와 함께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 천안아산역 등을 중심으로 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자랑한다.

최근에는 주변에 삼성을 비롯한 대기업들이 들어서는 산업단지들이 조성 절차를 밟는 등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전 세대 남향 배치, 3면 발코니 확장 등 개방감 ‘극대화’, 지상에 차 없는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눈길을 끈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구성하고, 판상형 구조의 평면 설계를 도입해 환기와 통풍에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3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실사 면적 대비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 개방감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주부들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했다. 이밖에 붙박이장 등을 설치하고, 최상층에는 다락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꾸민 공원형 단지로 꾸며지며,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도록 조성된다. 주차 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0cm 가량 넓은 주차공간(일부 제외)도 구축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주민들 간의 소통과 즐거운 주거생활에 기여한다.

뛰어난 교통 접근성, 우수한 교육환경, 새롭게 적용되는 시티건설만의 외관디자인까지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천안·아산역이 위치한 뛰어난 교통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 등 수도권은 물론 지역 주요 도심까지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장항선 탕정역까지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기업들이 몰리는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상승효과도 기대된다. 아산시는 아산신도시 인근 탕정면, 음봉면 일대에 삼성디스플레이의 아산디스플레이시티2를 비롯한 일반산업단지 10개소를 조성 중으로 여의도 면적보다 3배 이상 넓은 규모로 구축될 계획이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의 바로 앞쪽으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예정됐다. 향후 인근 상권에 학원 및 교육 관련 시설들이 들어서게 되면, 자녀들의 학습 분위기는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시티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2019년형 시티프라디움 디자인’이 처음으로 적용되는 단지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의 외관디자인에는 곡선과 수직적인 입면이 조화된 구조를 선보인다. 특히 ‘타워형 랜드마크동’에서는 입면과 연계해 특색 있게 꾸며낸 ‘수직형 파라펫’ 구조물을 통해 차별화된 외관을 강조한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이 적용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난방, 조명, 가스밸브 등을 바깥에서 관리할 수 있는 원격검침시스템은 물론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화소의 고화질 CCTV 등으로 안전과 보안도 강화했다. 실별온도조절시스템 등 입주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은 환기시스템 설치로 실내의 쾌적함을 한 층 더했다. 단지에 설치되는 환기시스템에는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을 갖춘 ‘헤파필터’가 적용된다. ‘헤파필터’는 미세한 입자를 제거할 수 있는 필터로 세균이나 먼지에 의한 오염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탕정지구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48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