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이미 봄! 게임, 계절의 전령사…업데이트 줄행렬+ 신작까지 '넘실'
[게임,오늘]이미 봄! 게임, 계절의 전령사…업데이트 줄행렬+ 신작까지 '넘실'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2.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27일]신작 모바일게임 디즈니팝·실크로드온라인·시노앨리스 예열
뎀코포레이션, 자체 개발 레이싱게임 '다운힐 마스터즈' 구글에 출시

[비즈트리뷴] 봄의 기운이 막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계절을 앞서가는 게임, 이미 봄이다.
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가 줄행렬을 이뤘고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도 봇물을 이뤘다.

2월 27일 선데이토즈가 2019년 첫 먹거리를 공개했다. 디지니 IP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퍼즐 게임 '디즈니팝' 사전 예약을 시작한 것.

조이맥스는 1세대 PC 온라인게임 '실크로드'를 기반으로 한 신작 모바일MMORPG '실크로드 온라인' 글로벌 테스트에 나섰다.  점검 후 수정 보완 작업을 거쳐 상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황금기대작 '트라하'에 이어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과 '린: 더 라이트브링어' 사전예약에 나선 넥슨, 또 한편의 신작을 공개했다. '시노앨리스'다.

'시노앨리스'는 일본 유력 게임사 스퀘어에릭스와 포케라보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RPG다.

이날 넥슨은 시노앨리스 공식 카페를 오픈하고 ‘빨간모자와 늑대’ 동화를 재해석한 콜라보 웹툰 1종을 공개했다.

토종 창작 게임도 출격했다. 뎀코퍼레이션이 '다운힐 마스터즈'를 구글 플레이에 론칭한 것.
'다운힐 마스터즈’는 회계사, 디자이너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캐릭터를 육성해 스릴 넘치는 스트릿 라이딩을 펼치는 매니지먼트 레이싱 게임이다.

10여개 다양한 스킬 및 라이딩 중 점프&스킬을 통한 파워 충전, 다이나믹한 광속 주행이 가능한 ‘파워 모드’를 지원한다.

아울러 ‘World Grand Prix’는 아마추어/ 프로/ 챔피언스 등 총 3가지 리그로 나눠 진행, 총 28명의 챔프들과 일대일 맞대결을 펼칠 수 있다.

인기 PC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의 봄단장도 봇물을 이뤘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 야생의 땅:듀랑고, 펜타스톰, 이카루스M 등에서 대규모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날 업데이트가 이뤄진 온라인게임은 검은사막, 로스트사가, 리니지, 아이온, 소울워커, 로한, 파이널판타지14 등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중국 게임사 '광주극성'이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일도전세'의 IP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도전세는 미르의전설2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HTML5 게임으로 지난 2월 23일 중국에 출시,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Today's Hot]
▶선데이토즈
디즈니 IP를 활용해 개발한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디즈니팝’ 사전 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

▶조이맥스(대표 이길형)
중국 게임업체 유원 게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개발한 모바일MMORPG 'Silkroad Online' 비공개 테스트(CBT)를 이집트와 터키에서 3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뎀코포레이션(대표 이종훈)
자사가 개발한 매니지먼트 레이싱 게임 ‘다운힐 마스터즈’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

▶넥슨
일본 유명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공동개발하고 자사가 글로벌 퍼블리싱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시노앨리스’ 국내 공식카페를 오픈하고, ‘서울 코믹월드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신규 성장 요소, 사냥터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에 ‘커닝 M타워’를 추가했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Friends & Rivals)’ 가 유튜브에서 100만 시청 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이카루스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 신화급 주신 펠로우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서 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세컨드 웨이브’의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업데이트(당근밭 대소동)’를 단행했다.

▶게임펍
‘소년삼국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3월 업데이트(바람이 머무는 곳) 로드맵을 공개하고 첫 번째 난이도 레이드(견습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피닉스’를 공개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게임 플레이와 무기, 밸런스 조정과 개선사항이 적용됐고 밝혔다.

▶조이시티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서 개학 시즌을 맞아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에서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2019 Spring 시즌’을 시작했다.

▶2K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NBA 2K19 아시아 토너먼트 파이널’을 오는 3월 2일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트라이노마 액티비티 센터’에서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에 새로운 종족 ‘진 카마엘’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 별에서 온 무기 ‘명룡왕’을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액션 RPG ‘소울워커’에 7번째 소울워커 치이 '아루엘'을 업데이트했다.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광란의 전주곡’을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
‘로한 (Rohan)’ 테스트 서버를 초기화하고 '힘의 전장 시즌 9'를 시작했다.

▶GPM(대표 박성준)
VR 테마파크 ‘몬스터VR’ 송도점이 VR 콘텐츠 체험 및 학생들의 진로 체험의 공간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자사의 간판 IP '미르의전설2'를 기반으로 중국 게임사 '광주극성'이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일도전세'의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대표가 직접 작성한 ‘축하카드’와 ‘학용품 선물세트’를 가정에 전달했다.

▶X.D. 네트워크(심동 네트워크)
프리버드 게임즈의 칸 가오(Kan Gao)가 개발한 어드벤처 게임 ‘투 더 문’을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2019년 여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정보 보안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NC Security Day 2019’를 26일 개최했다.

▶웹젠
지난 2월 25일(월요일), ㈜코콤(대표 고성욱) 본사에서 코콤과 사물인터넷(IOT)과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무인 PC방’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브릴라이트
글로벌 결제 서비스 개발 기업인 (주)엠에이치마인드와 사업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e스포츠]
▶넥슨
오는 3월 1일 넥슨아레나에서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오프라인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한다.

[Comming Soon]
▶센츄리게임(century game)
샨다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RPG 게임 '맨트라'를 올 상반기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