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네오위즈 가세, 봄 신작 '더 풍성'…'삼국대난투' 3월 26일 찜!
[게임,오늘]네오위즈 가세, 봄 신작 '더 풍성'…'삼국대난투' 3월 26일 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2.2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26일]탈리온, 러시아· 검은사막 모바일 일본 '출격'

[비즈트리뷴]2월 끝자락, 겨울바람이 여전히 매섭지만 나른한 오후는 봄의 기운을 품고 있다.

신학기를 앞두고 게임업계도 분주하다. 신작 모바일게임과 해외 진출 공략이 활발해지고 있는 것.

넥슨이 선두에 섰다.
1월과 2월 각각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와 '런닝맨 히어로'를 출시한데 이어 황금기대작 '트라하'에 이어 '크레이지아케이드BnB, 린:더 라이트브링어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에 나서며 봄 신작 모바일게임 대향연의 주연을 찜했다.

조이시티와 웹젠도 각각 '사무라이쇼다운M' '마스터탱커' 등을 3월 출시한다.

2018년 모바일RPG '브라운더스트' 해외 활약에 힘입어 깜짝 실적을 나타냈던 네오위즈도 합류한다. 2월 26일, '삼국대난투' 사전예약을 시작 3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출시일도 공개했다. 3월 26일이다.

'삼국대난투'는 ㈜디디디게임(공동대표 안희영, 박민웅)이 개발 중인 2D 횡스크롤 캐주얼RPG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앞세운 삼국 시대의 장수들을 수집, 육성하는 게임이다.

출시 버전은 60명의 장수가 등장하며, 총 280여 개의 스테이지를 갖춘 시나리오 모드, PvP(이용자 간 대결) 모드 ‘관문대전’,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요일던전’ 등을 갖추고 있다.

이날 펄어비스는 2018년을 품은 간판 모바일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을 일본에 출시했다.

2월 22일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만으로 현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최정상에 등극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기운을 내뿜은 바 있다.

게임빌은 지난해 일본서 돌풍을 일으킨 모바일MMORPG '탈리온' 러시아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시작했다. 26일과 27일에는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식 서비스는 2월 28일이다.

'탈리온'은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  지난해 10월 일본에 출시, 일주일도 안돼 애플 앱스토어 매출 7위, 구글 플레이 15위를 기록한 바 있다.

게임빌은 같은 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빛의 계승자'에 출시 1주년을 기념, 컴투스의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워'와 연계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월 현대자동차 '벨로스터'를 내건 '질주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의 통큰 이벤트 당첨자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도 모처럼 활기를 띠었다. 넥슨이 1월 출시한 '스피릿위시'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했다.

네시삼십삼분과 썸에이지는 각각 '삼국블레이드'와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 신규 콘텐츠를 삽입했다.

창작 토종 모바일RPG로 각광받았던 베스파의 '킹스레이드'와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창세기전:안타리아의 전쟁'에서도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Today's Hot]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
오는 3월 26일 출시 예정인 ㈜디디디게임(공동대표 안희영, 박민웅)가 개발중인, 신작 2D 횡스크롤 캐주얼RPG ‘삼국대난투’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일본명: 黒い砂漠 MOBILE) 일본 정식 서비스를 2월 26일 오전 7시에 시작했다.

▶게임빌
모바일 MMORPG ‘탈리온’의 러시아 사전 오픈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경기도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인기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과 현대자동차가 진행한 ‘도전! 골든벨~로스터! 이벤트’(이하 벨로스터컵 이벤트)의 당첨자에게 ‘벨로스터 1.6 터보’ 모델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게임빌
컴투스의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RPG '서머너즈워'와 협업, 모바일RPG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1주년 기념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넥슨
네온스튜디오(대표 김세용)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스피릿위시(SPIRITWISH)’에 신규 캐릭터 2종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네시삼십삼분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순욱’을 초월하고 무한 전장 최고 층을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썸에이지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 연인 콘텐츠 추가, 최고 레벨 확장 등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베스파(대표 김진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대규모 업데이트 '9챕터 판데모니움(Pandemonium)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 신규 콘텐츠(유적쟁탈전)를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신규 영웅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생존 배틀게임 '포트나이트' 시즌 8의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배틀패스 무료 이벤트 완료를 위한 꿀팁도 소개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지난 2월 23일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 10주년 기념 이용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넷마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보스 미션, 파우치 등을 업데이트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
자사의 ‘게토(GetO)’ PC방 관리 프로그램과 ‘포레런처’를 이용하는 PC방에 제공하는 '일일 쿠폰' 게임을 5종(카트라이더, 서든어택, 천애명월도, 버블파이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을 추가했다.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2에 대한 언리얼 엔진 지원을 발표했다.

▶인천국제공항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고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세계인과 함께하는 특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넥슨
2월 26일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넥슨지회(넥슨지회, 지회장 배수찬)와 포괄임금제 폐지 등 복지와 근로환경 관련 단체협약에 잠정 합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환경부 소속의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콜마(주), 만나CEA와 ‘자생식물 자원화와 상호 발전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맺고 체계적인 협업을 통해 나고야 의정서에 대처할 수 있는 국내 사례를 발굴하기로 했다.

▶카카오
카페를 운영하는 중소사업자들에게 카카오톡 챗봇을 활용한 간편 주문 솔루션 ‘챗봇 주문’을 제공한다.

▶다음웹툰(대표 박정서)
2019년 작가 복지 정책을 공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