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하이트진로 SPC삼립 홈플러스 롯데하이마트 일동제약
[유통단신] 하이트진로 SPC삼립 홈플러스 롯데하이마트 일동제약
  • 승인 2017.04.2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제공
 
■ 하이트진로, 동반성장∙상생협력 6주년 기념 행사 실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하이트진로 서초사옥에서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선포 6주년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진행된 행사에는 손봉수 하이트진로 생산총괄 사장을 비롯한 하이트진로 임직원들과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운영국장, 협력사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이 날 기념행사에서 협력사와 지속적인 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동반성장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1년간의 협력사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함께 해결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2년부터 협력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외국어, 경영, 재무 등 온라인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임직원의 경조사와 복리후생도 지원하는 등 작은 부분까지 지원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 동반성장 선포 이후, 상시 조직인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추진위원회’를 운영하며 협력사와 동반성장∙상생협력을 실천해왔다. 지난해 10월에는 협력사 임직원들과 함께 참여하는 아름다운 가게 바자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매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손봉수 하이트진로 생산총괄 사장은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은 시장경제의 양극화를 해소하고, 기업 생태계를 창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안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상생하여 하이트와 같이 좋은 제품을 통해 함께 상생, 도약할 수 있는 한 해를 만들어 가겠다”고 밀헸다.






▲ SPC삼립 제공
 

■SPC삼립, 샌드팜 ‘포켓몬랩 3종’ 출시

SPC삼립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가능한 '샌드팜 포켓몬랩' 샌드위치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샌드팜 포켓몬랩’은 멕시코 전통 빵인 또띠아로 돌돌 말아 만든 랩 샌드위치에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가 적용된 제품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 가정식 맥앤치즈를 그대로 담은 ‘피카츄의 맥앤치즈랩’, 상큼한 샐러드와 매콤한 치킨이 들어간 ‘파이리의 스파이시치킨랩’, 구운 치킨과 달콤한 사과를 넣은 ‘잠만보의 애플치킨랩’까지 총 3종으로 가까운 편의점 씨유(CU) 매장 냉장 코너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샌드팜 포켓몬랩 제품 패키지 속에는 포켓몬스터 띠부띠부씰 40종(띠고 부치고 띠고 부치는 씰의 약자)이 무작위로 1종씩 들어있어 구매의 즐거움을 더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1999년 국내 최초로 포켓몬스터 빵을 출시한 이후, 10년만에 신규 샌드위치 제품을 강화하기 위해 다시 한번 포켓몬스터와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4월 중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햄버거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홈플러스 제공
 
■  홈플러스, 원글라스 상그리아 파우치 와인 3900원에 판매

홈플러스가 가성비를 앞세워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춘’ 파우치 와인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원글라스 상그리아 와인(150ml/장성글로벌 수입)은 휴대용 와인으로 인기가 높은 파우치 와인으로 본격적인 피크닉 시즌을 겨냥해 출시됐다.

이 제품은 기존 파우치 와인 용량(100ml)보다 50ml를 더 늘리고, 가격은 오히려 낮춰 3900원에 판매해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상그리아는 레드 와인은 여러 가지 제철 과일을 넣어 만든 칵테일 와인으로, 원글라스 상그리아 와인은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멜롯과 산지오베제 레드 와인을 베이스로 해 만든 이탈리아 칵테일이다. 과일향이 풍부해 샐러드나 샌드위치,  치킨 등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으로, 무엇보다도 파우치에 담아 나들이 갈 때 휴대하기가 편하다.
 
홈플러스는 현재 까베네쇼비뇽, 베르멘티노, 비노돌체 등 3종의 파우치 와인을 판매 중인데, 이번에 원글라스 상그리아 와인을 추가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은 늘려주고 다양한 풍미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원글라스 상그리아 와인은 이탈리아 유명 패키지 디자이너 피에르까를로 조나토(Piercarlo Zonato)가 디자인 해 이탈리아 2013 레드닷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다.
 
홈플러스 손아름 와인 바이어는 “파우치 와인은 휴대가 간편하면서 깨질 위험이 없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기에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에 와인 칵테일 스타일의 상그리아 와인을 기존
파우치 와인보다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춰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전국 점포에서 판매한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AR(증강현실) 쇼룸’ 서비스 출시

롯데하이마트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가전제품을 배치해보면서 바로 구입할 수 있는 ‘AR쇼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이란 현실 배경에 가상 이미지를 결합시켜 실제와 가상세계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기술이다. 최근 유명세를 탔던 포켓몬고(Pokemon Go)도 증강현실을 이용한 대표적인 사례로 들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출시한 ‘AR쇼룸’ 서비스는 최신 하이마트 앱을 다운 받아, 하이마트 앱을 업데이트하면 바로 사용 할 수 있다.
앱을 켜고 검색창을 터치하면 쇼룸메뉴가 나온다. 쇼룸메뉴를 터치해서 제품을 고르면, 스마트폰 화면에 카메라가 비춘 현실공간이 보이고 그 위에 제품이 배치된다.
 
롯데하이마트가 현재 ‘AR 쇼룸’에 운영하는 품목은 에어컨,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의류건조기  6개 품목 50여개 모델이다. 매달 운영 모델을 50여개 추가하여 구매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AR 쇼룸’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하이마트쇼핑몰에서 ‘AR 쇼룸 론칭’ 기념전을 진행한다. 에어컨,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의류건조기 6가지 대표 가전제품 중 인기 모델을 총5억원 물량으로 준비했다.

행사 카드 결제 시 제품에 따라 최대 10%까지 할인 한다. LG전자 17kg 드럼세탁기 130만원대, 삼성전자 9kg 전기건조기를 100만원대, 대유위니아 15평형 투인원(벽걸이형+스탠드형) 에어컨을 160만원대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AR 쇼룸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AR 쇼룸’을 이용해 가전 배치 사진을 본인 SNS에 올리고 인증샷(화면캡처)을 하이마트쇼핑몰에 응모하면 된다.

선착순 1000명에게 엘포인트(L.Point) 3,000점을 증정한다. 하이마트와 엘포인트(L.Point)를 모두 가입한 회원만 응모 가능하며 중복 응모는 불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 문주석 마케팅부문장은 “작년에 론칭한 ‘모바일 쇼룸’을 개선하여 스마트폰으로 가전을 배치해 보고 바로 구입할 수 있는 ‘AR 쇼룸’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 롯데하이마트는 증강현실 적용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만족은 물론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일동제약 로고
 

■ 일동제약 임직원 한국여약사회 주관 필리핀 코피노 돕기 활동 참여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직원들이 한국여약사회(회장 김성순) 주관한 ‘2017 한국여약사회 아시아건강캠페인’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급여공제 적립금 500만 원에 회사가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500만 원을 더하여 이뤄졌다.
 
한국여약사회는 최근 필리핀 마닐라, 산타로사, 말라본시티 지역의 빈민촌을 방문해 의약품, 건강식품, 생필품 전달과 함께 급식봉사활동 등 사랑의 손길을 전했다. 피노 아이들에게 교육의 기회와 자립의 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해 학비 후원 활동도 확대했다.
 
코피노(Kopino)는 코리안(Korean)과 필리피노(Filipino)의 합성어로, 한국 남성과 필리핀 현지 여성 사이에서 태어난 어린이를 칭하는 말이다. 이들 중 다수가 고아원이나 빈민촌에서 어렵게 자라고 있는 실정이어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후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국여약사회는 국내외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필리핀을 방문하여 취약계층 및 코피노 가족을 돕고 있다.
 
2014년에 3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 운동회를 개최했고, 2015년, 2016년에도 라구나 주 산타로사 시티의 바랑가이 칼루란, 바랑가이 말루삭, 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 실시와 무료급식, 의약품, 건강식품, 생필품을 지원한 바 있다.
 
일동제약 직원들 역시 한국여약사회의 필리핀 코피노 돕기 활동에 공감해 꾸준히 후원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 밖에 매월 휴먼아시아 후원 등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일동제약의 급여공제 모금은 희망 직원들을 대상으로 월급여의 0.1 ∼ 1%를 공제, 적립하여 좋은 일에 사용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4년부터 13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임직원 95%가 참여할 만큼 호응도가 높아 일동제약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