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CU 홈플러스 위메프
[유통단신] CU 홈플러스 위메프
  • 승인 2017.04.1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U 제공
 
■CU(씨유) " 한 개로 나눠 마셔요"…1리터 아메리카노 출시
 
CU가 한개로 함께 나눠 마실 수 있는 '대용량 아메리카노’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커피가 대중적인 음료로 자리 잡으면서 이미 지난 2013년 우리나라 국민들의 커피(주 12.3회) 음용 횟수는
쌀밥(주 7회), 김치(주 11.8회)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CU(씨유)의 올해 1분기 냉장커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신장했으며 특히, 대용량 커피의 매출은 전년 대비 53% 올라 평균보다 약 1.2배 더 큰 신장폭을 보였다.
 
커피 음용량과 빈도가 늘어나면서 좋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 높은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CU(씨유)는 이를 통해, 오는 20일 대용량 RTD(Ready To Drink)커피 ‘HEYROO 아이스 아메리카노(2200원)’를  선보일 예정이다.




▲ 홈플러스 제공
 
■ 홈플러스'창립 20주년' 기념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창립 20주년을 맞은 홈플러스가 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모바일 콘텐츠 제공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14일 정식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모바일 접근성 개선 ▲매장 찾기 기능 강화 ▲브랜드 메시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선 홈페이지 방문 및 이용현황을 분석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보강했다.

홈플러스가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공식 홈페이지 접속 경로를 분석한 결과 전체 방문자의 3명 중 2명꼴로 모바일로 접속, PC를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보다 월등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는 이와 같은 영향으로  모바일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이 많은 점을 반영해 모바일 접속 시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개발했다.
 
또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메뉴로는 ‘매장∙전단 찾기’ 1위(77%), ‘행사 확인’ 2위(19%), ‘고객 의견’이 3위(3%)로 분석됨에 따라, 고객이 가장 즐겨 찾는 ‘매장∙전단 찾기’ 메뉴에 ‘내 주변 매장 찾기’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지역별 검색하기’를 통해 지역단위로만 파악 가능한 주소∙전화번호와 같은 매장 정보는 그대로 유지하고,  고객이 접속한 지역을 기준으로 GPS 기능을 연결해 인근 매장 위치 지도 표시 및 매장 정보 안내 기능까지 추가했다.
 
홈플러스의 브랜드 슬로건인 ‘생활에 플러스가 됩니다’를 중심으로 새로이 정립된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브랜드 스토리’ 메뉴로 일목요연하게 전달하고, ‘사업 소개’ 메뉴를 신설해 홈플러스의 사업과 제공 중인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했다.
 
이관섭 홈플러스 마케팅부문 상무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의 시선으로 고객에게 집중하는 ‘고집 경영’의 일환으로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집중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위메프 제공
 

■ 위메프x온누리투어 콜라보 기획전…최대 20만원 즉시할인

최저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다음달 황금연휴를 앞두고 온누리투어와 함께 서유럽, 홍콩∙마카오, 미서부, 동남아 지역 등의 해외여행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온누리투어 기획전에서는 다음달 첫째 주부터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에 출발 가능한 마감임박 상품부터 7~8월에 출발하는 여름휴가 여행상품까지 40여개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즉시할인을 통해 최대 20만원까지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월말부터 8월초까지 성수기에 출발 가능한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 등 서유럽 3국 9일 패키지상품은 즉시할인 10만원을 적용하여 149만원에 판매된다. 5월부터 12월 사이 출발하는 아시아나 항공 이용, 미서부 4대 캐년 투어상품은 10만원 즉시할인을 적용해 169만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4월에서 7월 중 출발 가능한 마카오 왕복항공권은 149000원부터, 상해 3박 4일 패키지는 1890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방콕파타야 패키지는 269000원부터, 세부 패키지는 339000원부터다.
 
위메프 이대훈 여행사업부장은 “5월 황금연휴를 2주 가량 앞두고 아직 계획을 세우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온누리투어와 손잡고 콜라보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즉시할인 이벤트로 가격 혜택도 더욱 큰 만큼 여름휴가까지 알뜰하게 위메프에서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