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캐릭터 마케팅으로 인기몰이 중"
롯데제과 "캐릭터 마케팅으로 인기몰이 중"
  • 승인 2017.03.21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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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롯데제과 캐릭터 제품 모음 l 롯데제과
 
[비즈트리뷴]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가 애니메이션, 게임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빵, 껌, 파이 등 다양한 자사 제품에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등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기획제품에 인기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등 캐릭터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포켓몬빵이 출시 3개월 만에 2백만 봉지 판매를 돌파했고, 밸런타인데이 초콜릿(1월~2월) 매출이 지난해보다 10% 이상 신장하는 등 큰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현재 롯데제과는 빵 제품에 포켓몬스터와 원피스 캐릭터를 사용했고, 빙과류에 원피스 캐릭터를 사용했다. 껌에는 포켓몬스터, 소피 루비, 마인크래프트의 캐릭터인 양띵과 악어,  팜온더로드 제품에 스누피, 갸또에 무민 등 8종의 캐릭터를 다양한 제품에 사용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들 캐릭터를 활용한 판촉물을 만들어 제품 포장 속에 넣는 등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포켓몬스터와 원피스를 활용한 빵 제품 안에는 띠부띠부씰(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스티커)이 들어있고, 껌 제품에는 포켓몬스터와 소피 루비의 판박이 스티커가 들어있어 캐릭터 수집 마니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향후 롯데제과는 빵을 비롯, 껌,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