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가 찍은 로마, LG 스마트폰으로 본다
아시아나가 찍은 로마, LG 스마트폰으로 본다
  • 승인 2016.10.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 프로모션 l 아시아나

 [비즈트리뷴] 아시아나항공은 LG전자와 제휴를 맺고 360° VR 영상 ‘오즈, 로마를 보여줘’를 LG전자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반인들이 보고 싶은 로마 모습에 대한 사연을 받아 아시아나항공이 본격 제작한 ‘오즈, 로마를 보여줘’는 360° VR 영상 컨텐츠로, 영상을 360° 상하좌우로 감상할 수 있어 생동감이 극대화 된다.

‘오즈, 로마를 보여줘’는 LG전자의 앱스토어 LG스마트월드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G5 · V20등 LG전자 스마트폰과 모바일기기의 ‘360 동영상 배경화면’ 기능을 통해 손쉽게 감상할 수 있다.

지난 5월 16일부터 약 8주 동안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오즈, 로마를 보여줘’는 로마 현장에 직접 와 있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총 조회수 833만 건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가 나레이션에 참여한 ‘트레비 분수’ 편 등과 VJ특공대 및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의 포맷으로 제작된 ‘피라미드’ ‘길거리 음식’ 편의 참신한 구성으로도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은 ‘오즈, 로마를 보여줘’ 360° VR 영상을 LG전자와 제휴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께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다양한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많은 고객에게 참신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비즈트리뷴 변재연기자 byun6270@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