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수원 MICE산업 기반시설 구축 업무협력 맺어
한화건설, 수원 MICE산업 기반시설 구축 업무협력 맺어
  • 승인 2016.08.11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제식 한화갤러리아 전무(앞열 왼쪽부터),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 김재식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수원컨벤션센터 복합개발사업 민관협업을 위한 업무협력 약정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한화건설
 
[비즈트리뷴]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은 11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수원 컨벤션센터 복합개발사업의 민관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수원시 등과 ‘수원 MICE산업 기반시설 구축을 위한 업무협력 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약정 체결식에는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를 비롯해 도태호 수원시 제2 부시장, 김재식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유제식 한화갤러리아 전무 등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약정을 체결한 한화건설은 올해 초 수원컨벤션센터 부대·지원시설용지 개발 민간사업자 공모에서 한화갤러리아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현대산업개발은 수원 컨벤션센터 건립공사를 수주한 컨소시엄의 주간사로 한화건설은 이 공사에도 35%의 지분을 갖고 공사에 참여한다.

업무약정에는 수원 컨벤션센터 및 부대·지원시설을 건설하는 건설사들과 수원시가 사업 초기부터 협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수원 MICE산업의 기반시설을 구축하기 위한 방안들이 담겼다.

우선 설계단계부터 건축물 디자인의 조화, 조경계획, 향후 확장계획 등을 고려한 통합 설계가 이뤄지며, 컨벤션센터와 부대·지원시설의 유기적인 연결·사용이 되도록 정보공유 및 협업체계가 구축된다.

공사부지가 접해있어 생길 수 있는 시공상의 문제도 초기에 검토해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특히, 흙막이 공사, 지반보강공사 등 간섭과 중복 등으로 생길 수 있는 공사 지연 및 안전사고 등을 상호협의를 통해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원시는 관내의 업체, 제품, 장비, 인력 등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건설사와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는 “한화건설은 수원시 및 사업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수원 컨벤션센터 및 부대·지원시설의 성공적인 통합개발에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컨벤션센터 지원용지에 들어서는 백화점과 호텔, 아쿠아리움 등을 조기 활성화하여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과 한화갤러리아가 사업자로 선정된 수원 컨벤션센터 부대·지원시설 개발은 총 3만 836㎡ 규모의 대지 위에 백화점, 호텔, 오피스텔, 아쿠아리움 등의 핵심 지원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한화건설은 이들 지원시설과 수원 컨벤션센터를 입체적인 공중보행로로 연결해 컨벤션센터와 공원, 도시를 유기적인 동선으로 연결한 하나의 단지로 구현하기로 했다.

또한 지원시설을 그린산책로, 계곡산책로, 수변산책로 등 3개의 테마산책로로 구성해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열린 공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 kany872@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