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 6기 발대식 개최
신한카드, '아름인 해외봉사단' 6기 발대식 개최
  • 승인 2016.07.0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카드는 7월 20일부터 28일까지 미얀마에서 아름인도서관 구축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할 제 6기 아름인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학생 봉사단 20명과 송영태 해비타트 상임대표(가운데 줄 오른쪽), 김영호 신한카드 부사장(가운데 줄 왼쪽) 등이 참석했다ㅣ신한카드
 
[비즈트리뷴]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사단법인 해비타트(상임대표 송영태)와 함께 제 6기 아름인 해외봉사단(이하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봉사단은 사전 교육 후 7월 20일부터 28일까지 미얀마 양곤 달라에 위치한 초등학교에 아름인도서관을 만들게 된다.
 
또한 노후화된 교실 페인팅을 통한 환경 개선은 물론 현지 아동을 대상으로 예체능 교육과 지역 주민의 각종 문화 교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름인도서관은 국내에 이미 424개가 구축됐으며, 베트남-인도네시아에 이어 미얀마에 해외 3호 아름인도서관이 설치되는 등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2011년 시작해 올해로 6기째를 맞는 봉사단은 매년 여름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왔다. 올해에는 총 713명이 지원하여 36: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올해에도 미얀마 현지에 아름인도서관 구축 등 활발한 해외 봉사활동을 펼치게 됐다”며 “글로벌 전략과 연계하여 신한카드의 위상을 높이고, 신한금융그룹의 따뜻한금융을 세계로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