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공기청정 필터 OIT 검출 반박
LG전자, 공기청정 필터 OIT 검출 반박
  • 승인 2016.06.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청정기 LG.png▲ 출처=LG전자
 
[비즈트리뷴] LG전자는 17일 최근 한 방송사가 보도한 공기청정기 필터건과 관련, "OIT가 검출된 2개 제품은 당사 제품이 아니다. 방송사가 조사 대상에 포함했던 당사 제품은 3M으로부터 공급받은 필터를 사용했고, OIT는 검출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2012년 이후 3M의 공기청정 필터를 사용하는 에어컨, 공기청정기, 제습기 전 모델을 대상으로 확인작업을 실시했다.

LG전자는 이전에 생산했던 공기청정기와 스탠드형 에어컨 일부모델에 적용한 3M의 특정 필터(‘3M 초미세 먼지 필터’)에서 극소량의 OIT 성분이 포함된 것을 확인하고, 필터 공급사인 3M측에도 공기청정 필터의 성분과 시험데이터를 긴급히 요청했다.

LG전자는 "3M 측에서 보내온 시험결과 데이터에 따르면, 필터에 코팅된 OIT의 함유량은 환경부 허용기준치의 1/20 수준이고, 공기 중의 유출량은 독일의 OIT 흡입노출제한농도 기준의 1/40 수준인 0.12ppb(part per billion, 대기 중 10억 개의 입자 가운데 0.12개에 해당)에 불과하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즉, OIT가 공기 중에 노출될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는 게 LG전자의 주장이다.

LG전자는 "환경부가 조만간 진행할 예정인 공기청정 필터 전수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며 "이와는 별개로, LG전자는 해당 필터의 유해성이 입증되지 않았지만, 환경부가 유해성 여부를 발표할 때까지 고객들이 불안해 할 우려가 있을 것으로 감안, 원하시는 경우 OIT가 포함되지 않은 필터로 무상으로 교체해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즈트리뷴 권안나기자 kany872@biztribu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