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국내 최초 PAY통합‘썸(SUM)페이 카드’ 출시
우리카드, 국내 최초 PAY통합‘썸(SUM)페이 카드’ 출시
  • 승인 2016.06.17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카드 제공
 
[비즈트리뷴] 우리카드(대표 유구현)는 국내최초로 4대 페이를 통합 할인해주는 ‘썸(SUM)페이 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금까지 업계에서는 1개 페이사와 제휴해 할인 및 적립해주는 카드가 전부였다. 

‘썸페이 카드’는 스마트폰으로 소비와 결제를 즐겨하는 20~30대 M세대를 겨냥한 신상품으로 기존 고객의 빅 데이터 기반 하에 20~30대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가장 선호하는 업종을 다각도로 분석하여, 스마트폰 이용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구성된 상품이다.

구체적으로는 삼성·네이버·카카오·페이코 등 4대 페이에서 7%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페이 외 오픈마켓·소셜커머스·편의점·대중교통·통신 등 5대 업종에서는 5%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해외결제 및 해외ATM 이용 시 이용수수료를 면제, 영화관·치킨·피자 할인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화 되고 있는 온라인 결제 및 해외직구 고객도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썸(SUM)페이 카드 신청 시 모바일 즉시발급을 신청하면, 실물카드 배송전이라도 모바일앱에 등록해 온라인가맹점 및 오프라인 가맹점(CU,이마트, GS칼텍스 등)에서 우선사용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지갑보다 스마트폰을 통한 소비활동을 선호하는 20~30대 고객을 대상으로 만든 상품인 만큼, 모바일 세대 고객의 카드생활 패턴에 맞게 기획됐다”며 “특정 페이 전용 제휴카드을 가진 고객이 특정 가맹점에서만 할인 및 적립되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했다는 점에서 썸(SUM) 페이 카드가 가지는 의미가 크다” 고 말했다.

썸(SUM)페이 카드는 온라인발급 전용상품으로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비즈트리뷴 윤민경기자 bnb826@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