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트라하發 '신작 홀림' 지속…프린세스 커넥트·덴신마 with NAVER WEBTOON 새소식
[게임,오늘]트라하發 '신작 홀림' 지속…프린세스 커넥트·덴신마 with NAVER WEBTOON 새소식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2.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2월 19일]컴투스 '서머너즈워' 1억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또'

 

[비즈트리뷴] 국내 게임사들의 상반기 기대신작 윤곽이 잡히기 시작했다.

넥슨이 야심작 '트라하' 출시를 4월 18일 확정했고 이에 앞서 웹젠, 조이시티가 각각 '마스터탱커'와 '사무라이쇼다운M' 등이 론칭될 예정이다.

'2019 기대작 대향연', 카카오게임즈와 신스타임즈 및 중국 게임사들의 가세로 풍성함이 더해지고 있다.

2월 19일(화),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1분기 출시를 예정인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개성 넘치는 미소녀와 길드를 만들고 모험을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 풍 모바일RPG다.

‘진격의 거인’을 제작한 WIT STUDIO(위트 스튜디오), '광란가족일기', ‘앙상블 스타즈’의 시나리오 작가 아키라, ‘사쿠라대전’, ‘원피스’의 메인 테마곡을 작곡한 다나카 코헤이, 유명 성우 M∙A∙O와 이토 미쿠, 타치바나 리카 등 각 분야의 이름난 전문가들이 협업해 완성한 수준 높은 스토리, 영상과 음악, 목소리는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신스타임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덴신마 with NAVER WEBTOON’ 사전예약에 나섰다.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은 네이버 인기 웹툰 3종의 주인공들을 픽셀로 제작한 2D 전략 모바일 카드RPG다.

이날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는 신작 모바일게임 '점프 라이더:크레이지 보트'를 출시했다.

'점프 라이더: 크레이지 보트’는 타이밍에 맞춰 화면을 터치해 보트를 멀리 날려 기록을 경신하는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보트가 초반에 도약할 때 화면을 한번 터치하고, 후반 비행 시 화면을 튕기는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 전 세계 이용자와 경쟁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을 지원하며 오프라인 및 에어플레인 상태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상반기 출시 예정인 꾸미기 소재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운' 사전예약자가 8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프렌즈타운'은 캐릭터 별 테마와 에피소드로 이뤄진 타운에서 퍼즐을 플레이하고 꾸미기 퀘스트를 수행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신개념 게임이다.

[Today's Hot]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대표 오은석)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 ‘점프 라이더: 크레이지 보트’를 16개국 언어로 출시했다.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신스타임즈
모바일 2D 전략 카드 RPG ‘덴신마 with NAVER WEBTOON’ 브랜드 페이지를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카카오게임즈
꾸미기를 소재로 한 모바일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 사전 예약자 수가 8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4성 몬스터를 직접 선택해 획득하는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GPM(대표 박성준)
12월 오픈한 ‘광주 AR/VR 제작지원센터’가 두달 동안 약 1200명 이용객이 방문, 광주 지역 4차 산업 문화 체험의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브릴라이트(Bryllite)
국내 및 글로벌 시장 내 다양한 독점 웹툰을 퍼블리싱 중인 코미카엔터테인먼트와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엠아이(대표 김선규)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와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 협약’을 체결, 지역 고용 촉진 및 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용현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맥아피 보고서를 인용, 작년 8월 우리나라에서 누군가 일반 시민들이 이용한 구글 플레이의 버스 앱에 악성코드를 심었고, 이 앱을 실행시킨 개인 휴대폰의 특정 키워드 관련 저장 정보가 탈취됐다며 지적했다.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
모바일MMORPG '탈리온' 자체 개발에 이어 인디게임 개발사인 ㈜코스믹아울(대표 백상진)과 SF 전략 '코스믹워즈'에 대한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 퍼블리싱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크리테오(나스닥: CRTO)
케네스 파오(Kenneth Pao)를 아태지역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원더케이(1theK)’
인기 보이그룹 ‘더보이즈(THE BOYZ)’의 리얼리티 웹예능 ‘떴다! 더보이즈-보이는 스쿨’편을 19일부터 공개한다.

[Commoing Soon]
▶이펀컴퍼니
Suikinrei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마녀병기’를 오는 2월 26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인콩코리아
넷이즈가 개발하고 모바일 무협 MMORPG ‘난세: 영웅의 탄생’ 비공개시범테스트(CBT) 참자가를 모집하고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홍보모델 실루엣 영상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