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너무 달렸나? 게임 大잔치 '급제동'!
[게임,오늘]너무 달렸나? 게임 大잔치 '급제동'!
  • 김상두
  • 승인 2018.12.1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12월 11일]그라비티 '버스트' 캐릭터 공개…썸에이지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사전예약


[비즈트리뷴] 매주 화요일, 신작 모바일게임과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줄을 이었다. 12월 11일(화)은 달랐다. 새로운 게임의 출시는 물론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 소식마저 급감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배틀 라이트' 등 황금기대작과 '리니지M''검은사막 모바일' 등 흥행대작들의 불꽃 경쟁으로 뜨거웠던 지난주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
 
화요일 모처럼의 숨고르기를 깬 게임사는 썸에이지와 그라비티다. 신작 출시를 위해 시동을 건 것.
썸에이지는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MMORPG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라비티는 '버스트' 캐릭터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이 작품은 대만의 인터서브가 개발한 모바일게임이다. RPG와 AOS를 결합시킨 AOSRPG를 표방, 총 20개 영웅과 각종 지형 특징을 고려한 전투를 통해 전략과 육성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Comming Soon]
▶그라비티
대만 인터서브(Interserv)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버스트(BURST)’ 정식 출시에 앞서 캐릭터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사전예약]
▶썸에이지
모바일MMORPG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클래게임즈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전쟁'에서 황성쟁탈전을 통해 초대 황제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팡스카이
판타지 MMORPG '바람의저편'의 첫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지난 5일(수) 안산시 단원구 소재 안산 송호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2018년 제 9회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

 
▶카카오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이 ‘왓챠(Watcha)’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콘텐츠 프로토콜(Contents Protocol)’ , ‘자나두(Zanadu)’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틀라스(Atlas)’ 등 대규모 이용자 기반 서비스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톡에 실시간 라이브 영상을 보며 채팅할 수 있는 ‘라이브톡’ 베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선불형 암호화폐 상품권 ‘크립토카드’를 출시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를 발굴, 지원하기 위한 음악 축제인 ‘아트포트 유스 페스티벌'(Artport Youth Festival)을 11월 26일부터 12월 7일까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텀블벅
올해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재능을 살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프로젝트가 2017년 대비 약 422% 늘었다고 밝혔다.

 
▶업비트
정보 보안(ISO 27001), 클라우드 보안(ISO 27017), 클라우드 개인정보 보안(ISO 27018)에 대한 ISO 3개 부문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