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스테크널러지, 50억원 무이자 전환사채 발행
엔지스테크널러지, 50억원 무이자 전환사채 발행
  • 승인 2017.12.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엔지스테크널러지
 


[비즈트리뷴] 엔지스테크널러지(대표 박용선)가 커넥티드카 관련 R&D 투자 확대 및 신사업 투자 목적으로 무이자 전환사채를 발행했다고 7일 공시했다.
 
엔지스테크널러지는 ‘텔레메틱스투자조합1호’을 대상으로 표면이자율와 만기이자율이 0%인 50억원 규모의 ‘제로금리’ 전환사채를 발행했다.

엔지스테크널러지 관계자는 "이번 무이자 전환사채 발행은 채권에 대한 이자수익 보다 엔지스테크널러지의 가치, 미래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더불어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주식 중 30억원 규모의 주식도 ‘텔레메틱스투자조합1호’에 매도했다.

'텔레메틱스투자조합1호’는 금번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으로부터 매입한 주식을 6개월간 자진보호예수하기로 결정해 엔지스테크널러지에 대한 중장기적 신뢰를 약속했다.

이와함께 '텔레메틱스투자조합1호'는 전환사채 취득과 장외매수를 통해 총 80억원 규모의 엔지스테크널러지 주식을 보유하게 된다.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올해 제품 라인업 및 매출처의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이를통해 이번 전환사채의 자금을 커넥티드카 관련 R&D 투자 확대 및 자율주행용 AI 기술 확보를 위한 신사업 투자 목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박용선 엔지스테크널러지 대표는 “최근 글로벌 전장회사 및 OEM사들로 부터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며 “풍부한 현금 유동성 확보를 통해 엔지스테크널러지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다양한 신규사업에 적극 투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남영 기자 rnskadud88@biztribune.co.kr ]



<비즈트리뷴은 위 기사의 내용에 의거하여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