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걸으면서 기부하기”HUG 사랑의 건강기부계단 조성
HUG, “걸으면서 기부하기”HUG 사랑의 건강기부계단 조성
  • 승인 2017.12.0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비즈트리뷴]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 사장 김선덕)는 6일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에서 부산광역시, 부산교통공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HUG 사랑의 건강기부계단’ 개통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HUG 사랑의 건강기부계단’은 남포역(5번계단)에서 시민들이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1인당 10원의 기금을 HUG에서 적립하여 기부하는 퍼네이션(Funation: Fun&Donation) 사회공헌사업이다.

매년 적립된 기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로 전달하여 주거취약계층 아동의 꿈 실현을 지원하는 일에 사용되며, 카운팅 전광판을 통해 누적이용자와 적립된 기부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HUG 사랑의 건강기부계단’은 기부에서 더 나아가 부산을 알리고 남포역의 새로운 명소로 조성하고자 고안되었으며, 부산디자인센터 KDM 소속 대학생들의 디자인 재능기부를 통해 ‘꿈과 희망이 있는 아이의 방’ 컨셉으로 조성됐다.

계단 상부에는 포토존을 조성하여 SNS에 기부 인증사진을 게재하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HUG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손종철 HUG 부사장은 “기부계단 설치를 계기로 나눔이 즐거움이 되고, 일상이 될 수 있는 기부문화가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HUG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로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2014년 부산 본사 이전 후 지역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