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주말 행사 봇물! 넥슨, 또 우월…스마일게이트, 中 달궜다
[게임,오늘]주말 행사 봇물! 넥슨, 또 우월…스마일게이트, 中 달궜다
  • 승인 2017.12.0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12월4일]한빛소프트, 평창서 오디션 미니토너먼트 개최

국내외에서 e스포츠 대회를 포함한 각종 행사가 지난 12월 첫 주말을 달궜다. 넥슨이 단연 돋보였다.

12월 2일 넥슨은 자사의 게임 IP에 기반한 콘텐츠 축제 '넥코제'를 개최했다. 같은 날 출시를 앞둔 PC 온라인게임 '니드 포 스피디 엣지' 이용자 초청 행사인 '슈퍼카니발' 대회를 개최했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SJ 쿤스트할레에서 사전 관람 신청자 200명과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선수 6인이 참석했다. 우승 상품으로 내건 '포드 머스탱GT'의 주인공은 김도희 선수가 차지했다.

여기에 12월 9일 고양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단일 게임으로는 국내 최대 행사 중 하나인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티켓이 발매 20초 만에 5000석 모두가 매진됐다고 밝혔다. 9월 돌풍을 일으킨 모바일 액션RPG 'AxE(액스)'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주말 중국 대륙에서 들썩이게 했다. 현지 국민게임인  1인칭슈팅(FPS) '크로스 파이어' 전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CFS 2017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했다.   우승은 중국 대표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이 차지했다. 지난 2016년 이어 2연패다.

e스포츠 소식은 평창에서도 날아들었다. 한빛소프트가  평창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오디션' 대회를 개최했다. 우승은 여성 참가자 'Zeno 볼래말래’가 차지했다.

한편 월요일 내년을 겨냥한 신작 모바일RPG 2종(리버스D, 연인모바일)의 사전예약 이벤트가 시작됐다.

[Today's HOT]넥슨
▶넥슨
12월 7일 공개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Need for Speed EDGE)’의 유저 초청 행사 ‘슈퍼카니발 대회’를 12월 2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넥슨
 지난 12월과 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한 제 4회‘네코제(넥슨 콘텐츠 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넥슨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축제인 ‘2017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천계’티켓 판매 20초만에 5000개 전석 매진됐다고 밝혔다.
 
▶넥슨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진격’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전예약]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
스노우팝콘(대표 김기억)이 개발중인 액션 RPG ‘리버스D(Reverse)’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스마일메카
 모바일 무협 액션 MMORPG '연인모바일'의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중국 시안(西安)에서 개최한 전세계 최고 권위의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17 그랜드 파이널’에서 중국 대표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이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승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
글로벌 원조 리듬댄스 온라인 게임 '오디션' 평창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 개최된 ‘오디션 미니 토너먼트’ 여성참가자 'Zeno 볼래말래’가 우승했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오는 12월 7일부터 10일까지(현지 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출전 선수와 경기 일정 및 대진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오위즈
 캠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RPG ‘브라운더스트’에서 국내 프로 코스프레팀 ‘Team CSL’이 연출한 인기 캐릭터 ‘엘린’의 코스프레를 공개했다.
 ▶창유닷컴코리아
 지난 12월 2일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상하이 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Nomercy팀과 타도팀이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이머스(대표 임종관)의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과 루미디아게임즈(대표 이장호)의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슈퍼탱크대작전’이 구글 플레이 선정 ‘2017 올해를 빛낸 게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녹스 앱플레이어
‘테라M'과 ‘오버히트’ 인증 이벤트를 15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밀리터리 MMO게임 '워썬더' 에 프랑스 육군의 탱크 수십 종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4호 건립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2018년 1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아이엠아이(대표 김정식, 구 아이템매니아)
지난 12월 1일 임직원과 함께 전주 태평동 일대에서 ‘따뜻한 愛너지 나눔 캠페인’을 펼쳤다.
  
▶라인
 게임 개발사들이 게임 개발에 보다 집중하고,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라인 게임 플랫폼' 선보인다.
 
▶애드 재팬
 글로벌 동양상 모네타이즈 'viidle(비들)'을 출시하며 한국 시장 진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올해 진행된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파노라마엔터테인먼트
 국내 웹하드 업체들과 제휴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단행본 만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게임디지털PLC(GAME Digital PLC)의 자회사인 멀티플레이(Multiplay)와 해당 회사의 게임 호스팅 부문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Coming Soon]
 ▶이펀컴퍼니
 모바일 MMOSLG ‘삼국지라이브’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