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펄어비스 네오위즈 
[브리프]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컴투스 펄어비스 네오위즈 
  • 이주희 기자
  • 승인 2024.03.2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프라시아 전기’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1주년 기념 ‘EP 4. 격동하는 태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를 추가했다. ‘태양감시자’는 ‘프라시아 왕국’의 수호자로, 스탠스별 형태가 변화하는 양손 단검 ‘샤카’를 사용해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에 능한 점이 특징이다. 총 3가지 스탠스별 각기 다른 전투 스타일을 즐길 수 있으며, ‘검무’ 스탠스 선택 시 ‘샤카’를 던져 원거리 공격을 하거나 순간적으로 접근해 상대를 암살할 수 있다. ‘질풍’ 스탠스는 ‘차크람’을 던져 원거리에서 광역 피해를 입히며, 적의 이동을 제어하는 ‘모래폭풍’ 등 기술로 다수의 적을 제압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환원’ 스탠스는 ‘스태프 슬링’을 사용해 범위 내 적에게는 공격을, 아군에게는 치유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는 4월 10일까지 기존 보유한 클래스를 ‘태양감시자’로 변경할 수 있도록 클래스 체인지(직업변경)를 지원한다.

‘시길’ 지역도 새롭게 추가했다. 사막, 유적지, 오아시스 등 풍부한 식생으로 구성된 ‘시길’ 지역은 ‘잿빛달’, ‘잿빛달 협곡지대’, ‘잿빛달 사막지대’ 등 총 3개의 지역으로 구성되며, 73레벨부터 87레벨까지 총 21개의 사냥터를 보유하고 있다. ‘상장군 캅토르’, ‘전사장 카리온’ 등 사냥터 보스 9종과 4월에는 혼돈 보스 ‘사령관 아조레트’ 등을 만날 수 있으며, 빠른 이동이 가능한 ‘모래타기’, ‘열기구’ 등 사막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신규 이동 장치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길’ 엘프 ‘나세르’의 세계 이주를 막고 ‘리네아 대륙’을 수호하는 네 번째 에피소드를 통해 확장된 ‘프라시아 전기’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월드 ‘마커스’도 오픈한다. ‘마커스’ 월드는 총 5개의 렐름(서버)으로 구성되며, 이 중 3개의 렐름은 ‘평화서버’로 운영된다. ‘평화서버’는 ‘일반 사냥터’, ‘봉인터’ 지역에서는 PVP(유저 간 전투)가 불가능하며, 자정부터 오전 8시 사이에는 거점전 진행이 불가해 ‘프라시아 전기’만의 전쟁 MMORPG 재미와 더불어 안전한 성장과 협력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 또한, ‘소환 아이템 1,000개’, ‘45레벨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 등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사전 예약 보상 및 마일리지 상점을 통해 획득 가능한 ‘1주년 출석 마스터키’ 사용 시 ‘프라시아 1주년의 보은’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접속만 해도 최대 ‘신화’ 등급까지 ‘형상’, ‘탈것’ 연성에 도전할 수 있는 ‘WP 쿠폰 2종’, ‘WP 쿠폰 – 장비 복구권 3종’, ‘55레벨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 1개’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레벨업 달성 이벤트’를 통해 67레벨 달성 시 ‘전설’ 등급의 ‘형상’, 70레벨 달성 시 ‘탈것’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6월 19일까지 ‘챌린지 상점’을 통해 3월 27일부터 약 3개월간의 연성 이력을 토대로 사용할 수 있는 ‘챌린지 WP 쿠폰’을 인게임 재화 ‘330골드’로 교환할 수 있고, ‘WP’ 쿠폰은 신규 월드 ‘마커스’에서도 동일하게 획득 및 사용이 가능하다.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선별인원 시절 ‘하 유리’와 ‘레로 로’ 신규 동료로 업데이트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동료 '[선별인원] 하 유리'와 '[선별인원] 레로 로' 추가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서 신규 동료 '[선별인원] 하 유리'와 '[선별인원] 레로 로'를 추가하고, 새로운 성장 콘텐츠 '레볼루션'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선별인원] 하 유리’는 SSR+등급의 녹 속성의 암살자로, 검은 사월을 하사 받기 전 선별인원 시절의 모습이다. 이번 '하 유리'는 적군 타겟 공격과 연속 공격 스킬을 보유해 순간적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신규 SSR 동료 '[선별인원] 레로 로' 역시, 선별인원 시절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탑을 오르던 시절의 '레로 로'는 성격 차이로 하 유리와 많은 갈등을 겪었으나, 점차 그녀에 대한 편견이 깨지는 인물이다. 선별인원 시절의 '레로 로'는 녹 속성으로, 아군의 마법 관통률을 버프해주는 든든한 근접 서포터 역할을 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레볼루션'은 레볼루션 조각을 활용해 추가 스탯을 획득하는 등 캐릭터를 더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성장 콘텐츠다. 원작에서 '밥솥'이라고 부르는 신비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수련 '레볼루션'을 모티브로 했다.

또한, 신규 시동 무기 2종 '압그룬트', '이데아'를 추가했다. 시동 무기는 하나의 생명체와 같은 인격을 지닌 특별한 무기(예: 검은 삼월)로, 이번 시동무기는 은신 중 체력회복, 치명타 대미지 강화와 에너지 회복 등의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라헬, 퀀트, 엔도르시, 쿤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의상 '프레피룩'이 업데이트돼 신학기 느낌을 선사한다.

넷마블은 선별인원 시절의 '하 유리'와 '레로 로'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이벤트 '꽃피운 봄과 스카프-네가 찾아온 계절 Part1'을 선보인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내달 11일까지 플레이해볼 수 있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를 즐기면 'SSR 선별인원 레로 로', '고급 숫돌'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SSR 선별인원 레로 로' 핫딜 소환 티켓 40장,  ‘부유석 총 3000개’ 등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와 데일리 미션을 완료하면 '빛나는 레볼루션 조각 1950개', '일반 소환 티켓 30장', '광고 제거 혜택 3일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오는 4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만우절을 기념한 ‘믿을 수 없는 문’ 이벤트도 4월 1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믿을 수 없는 문’은 밤, 쿤, 라크를 시험했던 유한성의 문을 모티브로 한 이벤트로, 열쇠를 사용해 수상한 문을 열어 라운드 달성에 따라 혜택을 받는다. 

■엔씨(NC) 아이온 클래식, '피의 성채' 추가 업데이트

아이온 클래식, '피의 성채' 추가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 클래식’이 27일 신규 인스턴스 던전(Instance Dungeon) ‘피의 성채’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피의 성채’는 6명의 이용자가 두 개의 파티를 이루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56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PvE(Player vs Environment)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를 비롯해 ‘어린 용제의 날개깃’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늘어나는 무기인 ‘타오르는 나락의 무기’도 획득 가능하다.

아이온 클래식은 이밖에도 ▲월드의 매칭 서버를 변경하고 ▲‘어비스 계급’을 개편했다. ‘어비스 계급’은 이용자가 시즌별로 지정된 필드에서 상대 종족 처치 시 획득하는 ‘어비스 포인트’에 따라 산정된다. 3월 20일에 추가된 최상위 PvP(Player vs Player) 아이템 ‘전투 함대장 장비’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셀렉트’, ‘피스트’ 서버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연다. ▲4월 11일 정기점검 전까지 ‘셀렉트’, ‘피스트’ 서버에 접속한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설문을 통해 ‘정예 군단장 방어구 선택 상자’를 받는다(계정당 1회). ▲‘피스트’ 서버 이용자는 5월 2일 정기점검 전까지 주차별 미션을 완료해 ‘최상급 고대의 왕관’, ‘60레벨 희귀 마석’, ‘흑금 공훈 훈장’ 등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통합된 ‘월드 C’에서 4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레이드를 진행하면 ’전승 신석 상자’, ‘영원한 사명 방어구’, ‘평정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DEVA Assemble’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어비스 계급’ 개편 이전 달성했던 계급에 따라 ‘빛나는 이계의 무기/날개깃’, ‘전승 신석 선택 상자’, ‘옷장 슬롯 확장권’ 등의 보상을 쿠폰으로 받는다. 복귀 이용자는 기존 이용자에게 ‘미스릴 공훈 훈장’, ‘희귀 마석 선택 상자’ 등을 선물할 수 있는 쿠폰을 함께 얻는다.

■로스트아크, 16인 에픽 레이드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 업데이트

로스트아크, 초대형 가디언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16명의 모험가들이 동시에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형 가디언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윈터 쇼케이스를 통해 업데이트 소식을 알리며 많은 모험가들의 기대를 받아온 16인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가 마침내 정식 업데이트 됐다. 베히모스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쿠르잔’ 대륙에서 잔혹한 학살을 일삼았던 혼돈의 가디언으로 폭풍의 힘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모험가들은 아이템 레벨 1,640을 달성하고 쿠르잔 대륙의 월드 퀘스트 ‘타오르는 전쟁의 불꽃’을 해결한 이후 베히모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레이드 중 최다인 16명의 모험가가 동시에 전투에 참여하는 만큼 베히모스는 거대한 몸집을 자랑한다. 따라서, 이를 활용한 묵직하고 큰 움직임으로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으며, ‘비’, ‘바람’, ‘번개’ 등 폭풍과 연관된 요소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공격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베히모스 레이드에는 베히모스의 몸체뿐만 아니라 머리, 날개, 꼬리 등 특정 부위를 집중 공격해 파괴할 수 있는 ‘부위 손상도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부위별 손상 정도에 따라 전투의 양상이 다양하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드에 참여하는 모험가들의 전략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하다.

한편, 베히모스 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무기 초월’도 추가됐다. 모험가들은 베히모스 레이드 참여를 통해 획득하는 초월 재료 ‘베히모스의 비늘’을 사용해 보유한 무기를 한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해당 재화는 무기 초월뿐만 아니라 다른 성장 재료나 보상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베히모스는 '에버그레이스', '바르칸'과 더불어 가장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가디언 중 하나로 이에 걸 맞는 육중한 움직임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전투를 선사할 것이다. 16인의 공격대와 함께 대규모 PVE 전투의 재미를 느껴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재미를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 모험가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신규 지역 ‘뉴헤이븐’ 업데이트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신규 시나리오 챕터 '뉴헤이븐' 추가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7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에 신규 시나리오 챕터이자 6막의 배경인 신규 지역 '뉴헤이븐'을 추가했다.

‘뉴헤이븐’은 ‘지구’의 외곽 지역으로 오래 전 대규모 바이오 테러로 오염돼 폐쇠된 옛 군사 기지와 연구 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이용자인 ‘가디언’은 '뉴헤이븐'의 주요 세력인 사설 용병단 '블랙 헤이븐'과 함께 강력한 '뮤턴트' 및 '하칸' 세력을 상대하며 '가디언 본부'의 어두운 과거를 게임 내 스토리를 통해 접할 수 있다.

‘뉴헤이븐’에는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신규 필드 몬스터가 등장한다. 특히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상위 등급 장비 제작 재료인 ‘S등급 설계도 파편’, ‘R등급 설계도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필드 몬스터 사냥만으로도 최고급 성물과 모듈을 얻을 수 있다. 필드 네임드 몬스터 사냥 보상도 기존 지역보다 크게 상향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육성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이 빠르게 ‘뉴헤이븐’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5월 1일까지 ‘무어랜드’에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가 30%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시나리오와 지역 추가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게임내 이벤트도 열린다. '신규 지역 뉴헤이븐 업데이트 출석부'에 참여시 ‘퀀텀 코어’, ‘가디언의 주괴 선택 상자’ 등 각종 핵심 성장 재료와, ‘몬스터 코어 11회 소환권’ 2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슈트 소환 출석부'를 통해 총 550회의 가디언 슈트 소환, 55회의 프라임 슈트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복귀 이용자를 위한 대규모 이벤트도 준비됐다. '복귀 가디언 환영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총 330회의 프라임 소환과 55회의 스페셜 데코 소환을 진행할 수 있고, '복귀 가디언 지원 미션'을 진행하면 각종 핵심 성장 재료와 ‘S등급 선택 확정권’을 획득할 수 있다.

■출시 D-1, ‘매력 만렙’ AI 소녀와 펼치는 전략 전투,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론칭 /컴투스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국내 론칭이 단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치밀하게 구성된 세계관부터 매력적인 소녀 캐릭터, 역동적인 액션이 돋보이는 전투 콘텐츠까지 다양한 재미 요소를 담아 오는 3월 28일 국내 유저들을 먼저 만난다. 앞서 여러 캐릭터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예비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며, 현재 국내 사전 예약자 수가 150만 명에 육박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시드’는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힘을 모아 전투를 펼치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고도로 발달된 AI를 이용해 ‘스타시드’라는 신물질을 연구하던 인류는 연구에 참여하던 AI 중 하나인 ‘레드시프트’의 폭주로 위기를 맞는다. 이에 플레이어인 ‘아키텍트’가 가상세계에 뛰어들어, 아스니아, 아르세즈, 스팅스, 이데올라, 오토라타, 크로니야, 리메리트 등 일곱 가지 AI 문명 세력인 ‘세븐 테마즈'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된다.

폐허가 된 미래의 지구를 구현한 가상세계는 황폐하지만, 과학∙자연∙군대∙예술 등 ‘세븐 테마즈’를 이루는 여러 콘셉트의 AI 문명들과 각 소속 캐릭터들이 밝고 희망찬 분위기를 전달하며 스토리의 완급을 조절한다. 스테이지를 돌파하며 멸망을 막을 실마리는 물론, 프록시안들 간 섬세한 관계성 등을 알 수 있어 감상의 재미가 쏠쏠하다. 플레이 사이사이 뛰어난 애니메이션 컷신과 일러스트 등이 꾸준히 등장하며 스토리에 힘을 싣는다.

무엇보다도 모험의 동반자인 AI 미소녀 프록시안들의 매력이 게임의 재미를 견인한다. 각자 다양한 스킬과 속성을 지니는 것은 물론 성격과 외형까지 천차만별이라 캐릭터 획득과 수집의 재미가 두드러진다. 가장 처음 조우하게 되는 프록시안이자 히로인 격인 ‘아이렌’을 포함해, 모험으로 더욱 많은 프록시안들을 영입하고 이들을 성장시켜 전력도 강화할 수 있다. 특정 세력에 속한 수십 개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캐릭터의 수는 서비스 이후 지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육성에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할 수 있는 여러 장비나 재화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캐릭터와의 교감을 높이는 방법도 있다. ‘인스타시드’ 콘텐츠는 캐릭터들의 일상을 확인하거나, 1 대 1 대화 등을 나눌 수 있어 실제 프록시안들과 소통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는 아이템을 프록시안에게 선물하면 해당 캐릭터의 히든 스토리도 감상 가능하다. 여기에 나가세 안나 등 S급 성우들이 참여한 목소리 연기와 캐릭터 별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는 ‘플러그인’ 등이 인스타시드와 더불어 몰입을 고조시킨다.

전투는 자신이 획득한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진행한다. 공격, 방어 등 캐릭터별 특성과 레벨, 속성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자리를 배치해야 더욱 강력한 팀이 완성된다. 아레나, 보스 레이드 등 여러 모드의 콘텐츠가 존재해, 전투 유형별로 캐릭터를 배치하고 전략을 구성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자동과 수동 모드 등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맞춤 설정이 가능해 더욱 빠르고 편리한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모든 캐릭터들은 저마다 ‘어웨이크’와 ‘블라썸’이라는 2개의 고유 스킬을 보유한다. 두 스킬의 효과가 상이해, 각 전투에 따른 선택을 필요로 한다. 이 같은 ‘듀얼 궁극기’는 게임 내에서의 획일적인 캐릭터 성장 규칙을 벗어나, 보다 다양한 캐릭터 및 덱 조합이 가능하도록 만든다.

이 밖에도 커스텀 육성 콘텐츠인 ‘아카데미’를 통해 기호에 맞게 캐릭터들의 일정 스탯을 성장시키며, 강점을 강화하거나 약점을 보완하는 등의 전략적 팀 관리가 가능하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블랙스톤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

검은사막 메인 이미지 /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오늘(27일) 진행했다.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복잡했던 블랙스톤 아이템을 사용하기 쉽게 정리해 더욱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블랙스톤’은 검은사막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무기와 방어구 두 종류로 블랙스톤이 구분되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스톤을 무기 한 종류로 통합했다. 모험가는 보유 중인 ‘블랙스톤(방어구)’을 흑정령을 통해 ‘블랙스톤(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도 동일하게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무기)’로 통합하고, 뾰족한/단단한 두 종류로 구분되어 있던 ‘흑결정 조각’을 ‘뾰족한 흑결정 조각’으로 간소화했다. 아이템 간소화와 함께 강화 재료 아이템의 명칭도 변경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중 대양에서 즐길 수 있는 ‘교역, 물물교환’ 콘텐츠 의뢰와 아이템 획득 과정을 완화했다. 물물교환 갱신 대기 시간을 줄이고, 선박 증축 재료 획득 기회를 확대, 의뢰 목표 완화 및 간편화 등을 진행했다.

요리, 연금 시 필요한 재료의 양을 잘못 넣었을 경우 재료가 없어지지 않도록 개편했으며, 야생마 획득 시 힘겨루기(미니 게임) 시간을 기존 11초에서 6초로 단축했다.

4월 10일까지 ‘[이벤트] 진짜 크자카 조각상’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 및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 시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얻을 수 있다. 인장을 모아 ▲어느 모험가의 유품 ▲잠식된 우두머리의 기운 ▲그믐달 연금 촉매제 ▲가모스의 비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네오위즈 PC 게임 ‘영웅모집’, 스팀 덱 빌딩 게임 축제 참가

영웅모집, ‘스팀 덱 빌딩 게임 축제’ 참가 /네오위즈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PC 게임 ‘영웅모집(Heroes Wanted)’이 ‘스팀 덱 빌딩 게임 축제’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팀 덱 빌딩 게임 축제’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덱을 만들고 관리하는 전세계 다양한 카드 게임들을 소개하고 알리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당 축제는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된다.

네오위즈 덱 빌딩 로그라이크 게임 ‘영웅모집’도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독성 저격수’, ‘고독한 검사’, ‘무기 수집가’ 등 8종의 신규 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발포비타민’, ‘강철 망토’, ‘반짝이는 비늘’ 등의 유물도 18종 추가됐다.

이와 함께 ‘적응의 반지’, ‘전설의 검’, ‘용비늘 망토’ 등 다양한 공격 옵션을 가지고 있는 신규 장비 13종과 ‘죽음의 그림자’, ‘고블린 제사장’ 등의 몬스터 10종도 업데이트됐다. 또, 게임을 즐기며 달성할 수 있는 업적 역시 새롭게 개편했다.

이 외에도 기존 월드보다 어두운 배경을 바탕으로 신규 몬스터 ‘쉐도우 엘프’가 등장하는 월드5 ‘최종장’도 만나볼 수 있다.

‘영웅모집’은 평범한 마을 소년이었던 ‘루카’가 자신에게 주어진 영혼석을 마왕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다양한 영웅들을 만나 함께 적에게 대항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 11월 스팀에 얼리 엑세스 출시됐으며, 올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