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인터넷은행 최초 ‘학자금대출 갚는 카드’ 준비 중
케이뱅크, 인터넷은행 최초 ‘학자금대출 갚는 카드’ 준비 중
  • 노이서 기자
  • 승인 2024.03.2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뱅크가 인터넷은행 최초로 체크카드 캐시백으로 학자금대출을 상환할 수 있는 제휴가드를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과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이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인터넷은행 최초로 체크카드 캐시백으로 학자금대출을 상환할 수 있는 제휴가드를 출시한다.

25일 케이뱅크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학자금대출 상환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학자금대출 이용자의 상환부담 경감을 돕는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안으로 학자금대출 원리금 상환이 가능한 ‘한국장학재단 체크카드(가칭)’ 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국장학재단 체크카드’는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환급된 캐시백으로 학자금대출의 원리금을 상환하는 카드다. 통신비, 대중교통, 편의점 등에서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일정 금액이 캐시백으로 환급되고 이를 원리금 상환에 활용할 수 있다.

현재 금융기관 3곳이 한국장학재단과 제휴해 체크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케이뱅크가 인터넷은행 최초로 학자금대출의 상환을 돕는 체크카드 출시에 나서게 됐다.

케이뱅크는 지난 2021년부터 한국장학재단과 협업을 시작하며 학자금 이체, 원리금 수납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데 이어 학자금대출 상환을 지원하는 체크카드 출시까지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도 한국장학재단과 협업을 강화해 재단에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은 “인재양성을 지원하는 한국장학재단과 손잡고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협업에 나선다”며 “청년을 비롯한 중저신용자와 소상공인 등 다양한 고객층의 이자부담 경감을 통해 ‘생활 속 케이뱅크’ 비전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 노이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