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주니어펀드, KCAB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KCGI주니어펀드, KCAB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 박예진 기자
  • 승인 2024.03.0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유창조 심사위원장, KGGI자산운용 김병철 대표이사 부회장 | KCGI자산운용
(왼쪽부터) 유창조 심사위원장, KGGI자산운용 김병철 대표이사 부회장 | KCGI자산운용

KCGI자산운용은 지난 29일 KCGI주니어펀드가 2024 KCAB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KCGI자산운용은 수상을 기념하여 KCGI자산운용을 통해 주니어펀드 가입 후 투자기간이 5년이상 된 고객 전원에게 감사의 의미로 커피쿠폰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중 주니어펀드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를 4일부터 진행한다.

아울러 부모가 자녀를 대리하여 주니어펀드를 납입하고 증여세 신고를 원하는 경우, 증여세 신고대행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KCGI주니어펀드는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로부터 고객선호도 및 전문가 평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특히 낮은 보수율과 글로벌 주식에 분산투자와 관련하여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17년6월 설정된 이 펀드는 20세이하 만 가입이 가능하며 2월말 현재 총 수탁고는 1,120억원(순자산 기준), 계좌수(2월28일 KCGI자산운용 직판고객 기준)는 5만7천개에 달한다. 

2월29일 현재 수익률은 6개월 21.7%, 1년28.3%, 3년25.0%, 5년 76.1% 를 기록하고 있다.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 수익을 보장하지 않음)

KCGI자산운용은 자녀의 경제독립과 풍요로운 미래 설계를 위해 어릴 때부터 장기 주식투자와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미성년 자녀를 위한 펀드를 준비하여 펀드를 출시하였으며 미국 529 Plan, 영국주니어 ISA, 일본 주니어 NISA 등 선진국의 미성년자 자녀용 프로그램을 비교 분석해 만 20세 이하를 대상으로 저렴한 보수체계와 글로벌 성장주식 중심의 포트폴리오 운용 전략을 통해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KCGI 주니어펀드를 선보였다.

이펀드는 국내외 ETF, 폐쇄형 펀드 및 주식에 장기 분산 투자하고 있으며 CIO(최고투자 의사 결정자)를 중심으로 글로벌 및 아시아 주식투자 전문 운용역이 투자를 담당하고 있다. 철저한 펀더멘털(재무 상태) 리서치를 통해 지속 가능한 사업구조, 우수한 경영진등을 보유한 저평가 기업을 발굴해 투자한다.

장기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낮은 보수율 체계(Ae클래스 기준 0.485%)를 책정했고, 10년 이내 환매할 경우 환매수수료를 부과한다. 부과된 환매수수료는 펀드에 편입돼 재투자 되는 방식이다.

주니어펀드 가입자 연령별로는 11세~15세가 30%로 가장 많고 16세~20세가 28%로 11~20세가 58%를 차지하고 있다. 10세 미만은 27%이며 20세이전에 가입하여 현재도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 20세 이상 비율은 15%이다. 가입자 구성은 임의식 비중이 68%이며 적립식 비중 32% 보다 높다.  적립식의 경우 평균 적립식 설정기간은 일반계좌에서는 8.9년, 연금계좌의 경우 17년으로 자녀들의 노후를 위해 장기로 적립식을 설정해 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국민은행, 우리은행, 한투증권, 메리츠증권, DB금융투자, 포스증권, 부국증권, 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한편 부모가 자녀를 대리하여 펀드를 납입하는 경우, 증여세 신고가 필요할 수 있으며 현재 KCGI자산운용에서 증여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하고 있다. 적립식 펀드 형태로 사전 증여 시 신고 이후, 펀드가치 상승분에 대하여서 절세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금융투자상품은 운용성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