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Ⅱ] 교보증권 키움증권 SK증권 IBK투자증권
[증권가Ⅱ] 교보증권 키움증권 SK증권 IBK투자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4.02.29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보증권, 자립준비청년에 2000만원 전달

(왼쪽부터)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 최진 드림메이커스 이사장 ㅣ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인 ‘드림 업(Dream UP) 3기’를 선발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드림 업은 미래세대 중심의 지원체계 구축과 지역사회 참여 강화를 위해 기획된 교보증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는 상록보육원, 서울성로원 등 교보증권과 오랜 기간 연을 맺고 있는 복지단체와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메이커스의 추천을 받아 최종 10명의 대상자를 선발했다. 선발된 청년들에게는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진로탐색 및 자격취득, 자기개발 등을 위한 장학금으로 각각 200만원씩 총 2000만원을 전달했다.

■ 키움증권 채널K, 투자 교육 콘텐츠 강화

ㅣ 키움증권

키움증권 채널K는 '투자공부방 스터디-움'의 새로운 시즌을 통해 구독자들이 투자를 배울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 개편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시즌 1에서는 투자 원칙과 투자 심리에 맞춘 교육이었다면, 새로운 시즌에서는 경제 분야 여러 전문가들을 초청해 더 다양한 주제와 다채로운 시선으로 투자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첫 번째 게스트로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위원이 출연한다. 최근 시장에서 가장 핫한 매크로 키워드인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해를 돕고 투자 방향을 짚어준다. 두 번째 게스트로는 서정덕 뉴데일리 기자가 시장에 난립하는 테마주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과거 테마주의 흐름을 통해 투자 유의 사항을 알려줄 예정이다.

■ SK증권, ‘함께행복’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경영 실천

SK증권은 2024년 승진자 과정에서 ‘함께 돌보는 사회’를 실현하는 ‘함께행복’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했다. ㅣ SK증권

SK증권은 2024년 승진자 과정에서 ‘함께 돌보는 사회’를 실현하는 ‘함께행복’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2차로 나눠 서울역 쪽방촌 거주민들을 위한 환경 정화 활동인 봄맞이 대청소와 장애인복지시설 신아원에 방문해 다양한 작업 활동을 진행하는 말벗 봉사로 진행했다.   

1차 활동은 서울역 쪽방촌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쪽방 건물 복도 및 공용 화장실 청소, 폐가구 정리, 골목 청소, 벽면 페인트 작업 등을 진행했고, 2차 활동은 장애인복지시설 신아원에 거주 중인 입소자들과 짝을 이뤄 공예품 만들기, 원예 수업, 보호작업장 지원 등 활동을 진행했다. 

■ IBK투자증권-인베스터유나이티드, IPO·M&A 자문 등 협력

IBK투자증권은 인베스터유나이티드와 ‘지속 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ㅣ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인베스터유나이티드와 ‘지속 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부동산금융 △기업금융 및 제반 금융서비스 △자금 운용 △신사업(ESG·STO·BDC 등) 다양한 부문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IBK투자증권은 △기업공개(IPO) 및 인수합병(M&A) 자문 △사모펀드 및 신기술투자조합 결성 등에서 중기 특화 증권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호혜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진행 상황에 따라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