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임직원 대상 ‘탄소중립 생활실천 챌린지’ 진행
롯데호텔앤리조트, 임직원 대상 ‘탄소중립 생활실천 챌린지’ 진행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3.10.1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 제주 전경ㅣ롯데호텔
롯데호텔 제주 전경ㅣ롯데호텔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임직원 대상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챌린지’를 펼치며 탄소배출 저감 활동에 앞장선다고 11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자사의 대표적인 ESG 활동 ‘리띵크(Re:Think)’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탄소중립 생활실천 챌린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구축한 "기후행동1.5℃"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활용해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3천여 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탄소배출 저감 실천 내용은 『기후행동1.5℃』 앱 내 롯데호텔앤리조트 전용 챌린지 페이지를 통해 기록하고 점수를 쌓을 수 있으며, 우수 임직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주어진다. 

한편, 롯데호텔 제주는 오는 10월 20일 국카스텐의 하현우와 ‘올레길 플로깅’을 오후 1시부터 2시 반까지 진행한다. 같은 날 저녁 7시에는 롯데호텔 제주 잔디광장에서 하현우와 제주 지역 청년 음악가들이 함께 꾸미는 ‘리띵크 콘서트(Re:Think Concert)’도 열린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속가능한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장 소재지별 릴레이 행사인 ‘리띵크 저니(Re:Think Journey)’ 프로젝트를 제주 지역을 시작으로 2024년 이후에는 부산, 서울, 속초 등으로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