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6월은 녹색소비주간...친환경 인증상품 사세요"
롯데마트, "6월은 녹색소비주간...친환경 인증상품 사세요"
  • 정유현 기자
  • 승인 2023.06.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에는 녹색사자' 캠페인 포스터ㅣ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6월 한 달간 친환경 소비를 활성화하는 '녹색사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한국환경기술원이 운영하는 ‘2023 녹색소비주간’에 맞춰 준비된 행사다. 

롯데마트는 6월 한 달간 ‘6월에는 녹색사자’라는 테마로 엘포인트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 환경성적표지, 저탄소 인증 등을 받은 200여개의 친환경 녹색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액의 5%만큼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친환경 녹색 제품 구매 시 구매액의 5~15%를 ‘에코머니’로 적립해주는 그린카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에코머니’란 롯데마트를 포함한 대형마트, 편의점 등 그린카드와 제휴를 맺은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친환경인증농산물 상품은 구매액의 5%, 환경표지와 저탄소인증 상품은 구매액의 15%를 에코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는 친환경 소비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난달 30일 중소 파트너사들이 무료로 친환경인증 절차를 받을 수 있도록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환경성적표지인증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올해 3월 대형마트 최초로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토마토 포장 용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진주태 롯데마트 준법지원부문장은 “최근 환경 이슈가 지속되면서 친환경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녹색사자 행사와 더불어 업무협약, 친환경 상품 출시 등 다양한 롯데마트의 친환경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친환경 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정유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