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 KB증권, NH투자, 대신증권, DB금투
[증권가] 미래에셋, KB증권, NH투자, 대신증권, DB금투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4.1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증권, ELW 141개 종목 신규 상장

ㅣ 미래에셋증권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141개 종목을 신규 상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한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43개 종목과 풋 36개 종목, 삼성전자·SK하이닉스·현대차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콜 45개 종목과 풋 17개 종목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번 신규 상장으로 ELW 투자자들이 이전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갖고 많은 종목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며, “ELW 거래 시 스마트한 거래를 위한 팁으로 ELW가격과 동일옵션과의 가격 비교도 중요한 요소” 라고 말했다.

■KB증권, 애널리스트가 전하는 증권 핫이슈 ‘모닝 인싸이트’ 신설

ㅣ KB증권
ㅣ KB증권

KB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인 ‘마블TV’에 종목에 관한 투자정보와 트렌드 핫이슈를 주식 초보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모닝 인싸이트’ 코너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모닝 인싸이트는 마블TV를 통해 매일 아침 8시 라이브 방송으로 제공되는 ‘KB 모닝 Live’에서 발표된 자료 중 투자자들의 관심, 시장 동향, 이슈 측면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자료를 선발해 심도 있게 다루는 코너다. 

유승창 리서치센터장은 “모닝 인싸이트는 매일 쏟아지는 다양한 투자정보 속에서 그날그날 주목할만한 중요 정보를 엄선해 투자자들에게 자세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는 코너”라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NH투자증권, KAIST 정재승 교수 초빙 유튜브 생방송 특강

ㅣ NH투자증권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오는 23일 오후 3시30분 부터 5시까지 9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00세시대연구소는 올해 두 번째 명사 특강으로 ‘제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의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를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강연자는 ‘열두 발자국’의 저자이자 카이스트(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인 정재승 교수다. 그는 과학기술의 최전선에서, 우리가 사는 세계가 어떻게 변화할 것이고 그 과정에서 우리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 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매월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김진웅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최근 증시에 참여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늘고 있는데 개인들의 성공투자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산업이나 기업에 장기적으로 분산투자 할 때 그 확률을 높일 수 있다”며, “개인투자자들에게 미래의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명사특강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대신증권, 쉽게 풀어 설명하는 '종목탐구생활' 오픈

ㅣ 대신증권
ㅣ 대신증권

대신증권은 다소 어려운 증권사 리포트를 직접 쓴 연구원이 쉽게 풀어 개인투자자에게 설명하는 유튜브 콘텐츠 ‘종목탐구생활’ 코너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종목탐구생활은 매주마다 개인투자자가 주목하는 주식 한 종목을 선정해 소개한다. 리포트를 작성한 연구원이 직접 유튜브에 출연해 기업에 대한 심층 분석은 물론 기업에 속한 산업에 대한 이야기 등을 쉽고 재미있게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한다.

종목탐구생활은 매주 화요일 업로드되며, 대신증권 유튜브 채널 ‘대신 Balance View’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봉찬 브랜드전략실장은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투자정보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이번 코너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투자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며 투자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B금융투자, 해외선물 ‘51일간 샘솟는 오일’ 이벤트 실시

ㅣ DB금융투자
ㅣ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미니)크루드오일 선물 거래 시 차량 주유권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51일간 샘솟는 오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6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별도 신청이 필요하지 않으며, DB금융투자 해외선물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간 내 크루드오일(CL) 또는 미니크루드오일(QM) 선물 거래 시 상품권 수령의 대상이 될 수 있다. 10주간 매주 거래량 상위 5명에게 주유권 5만원을 증정하며 기간 내 최다 거래고객에게 백화점상품권 51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해외선물옵션 신규/휴면 고객이라면 (미니)크루드오일 선물 1계약만 해도 선착순 100명에게 주유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