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증권가]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4.02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 ‘기가 리워즈 4 이벤트’가 돌아왔다

ㅣ KB증권
ㅣ KB증권

KB증권은 오는 5월 31일까지 국내주식 매매금액에 따라 매일 현금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는 ‘기가 리워즈 4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5월까지 약 9주간 국내주식 일간 매매금액에 따라 ▲200억 이상인 경우 50만원 ▲100억 이상인 경우 20만원 ▲50억 이상인 경우 10만원 ▲20억 이상인 경우 4만원의 현금 리워드 혜택을 매일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고객은 비대면·은행연계 증권계좌 개인 고객이며, KB증권 홈페이지나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을 통해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단, 1인 1계좌만 신청 가능하며, 신용매매 금액은 2배로 인정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2021년 봄을 맞이해 국내주식 투자 고객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하며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H투자증권, 서울대학교와 퀀트 리서치 공동연구 MOU 체결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1일 여의도 본사에서 서울대 산업시스템혁신연구소와 퀀트 리서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은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오른쪽은 서울대 산업시스템혁신연구소장 윤명환 교수.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1일 여의도 본사에서 서울대학교 산업시스템혁신연구소 산하 데이터 마이닝 센터(이하 데이터 마이닝 센터)와 ‘빅데이터, 머신러닝, 인공지능 관련 퀀트 리서치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대 데이터 마이닝 센터는 최근 사회 트렌드인 빅데이터, 머신러닝, AI 등을 활용한 퀀트 투자전략 모델을 개발해 주목을 받았으며, NH투자증권과 함께 지난해 12월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금융 데이터 관리’라는 주제로 포럼을 갖기도 했다.

NH투자증권은 최근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를 중심으로 퀀트 리서치 수요 증가함에 따라, 양적으로는 최근 리서치센터내 퀀트 전략팀의 인력 구성을 확대하는 한편 이번 서울대학교 데이터 마이닝 센터와의 MOU를 통해 질적으로 향상된 퀀트 리서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퀀트 기법을 활용해 압도적인 운용 성과를 올리는 외국계 투자자 대비 투자 기간이 짧고 인력풀이 부족했던 국내 증권사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2018년 정영채 사장 취임 이후 금융업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고려대와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MOU(Trading부문),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자산관리 핵심기술 공동연구’ 협력 MOU(WM자산관리)에 이어 이번 서울대 데이터마이닝 센터와 ‘빅데이터, AI 퀀트전략 공동연구’ MOU(홀세일)까지 회사의 전 사업부문에 걸쳐 국내 유수 대학 연구기관들과의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서울대학교 데이터 마이닝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증권사 수준의 퀀트 리서치를 제공하고 고객 맞춤형 데이터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며, “NH투자증권은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를 선도 증권사로서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화투자증권, 노홍철과 함께하는 비대면 이벤트

ㅣ 한화투자증권
ㅣ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방송인 노홍철씨를 모델로 발탁하고 오는 5월 31일까지 비대면 국내주식 '홍∙반∙꿀' 이벤트와 비대면 해외주식 '끝장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비대면 국내주식 '홍·반·꿀(홍철이가 쏜다! 반가운 꿀혜택)' 이벤트는 생애최초 비대면 계좌개설 신규고객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 비대면으로 계좌개설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국내주식 위탁수수료 평생 혜택이 적용된다. 고객이 비대면 계좌개설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현금과 금융상품 쿠폰을 포함해 투자 지원금 3만원을 제공하며, 이후 국내주식 거래금액 및 5월 말 잔고 유지 금액에 따라 투자 지원금 최대 6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고객이 타사에 보유 중인 국내주식을 한화투자증권으로 입고하는 경우 순입고 금액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180일간 연 3.99%의 신용담보대출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주식 신용융자, 국내주식 담보대출, 펀드 담보대출, 해외주식 담보대출에 동시 적용되며, 이벤트 신청 후 신용 또는 대출 약정일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대면 해외주식 '끝장혜택' 이벤트는 한화투자증권에서 생애최초 해외주식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생애최초 해외주식서비스 신청할 경우 신청일로부터 3개월동안 모바일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미국 0.069%, 중국·홍콩 0.15%로 적용).

고객은 별도 신청없이 해외주식 서비스 신청 당일부터 3개월간 미국 85%, 중국·홍콩 75%를 적용한 환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신청 고객은 1개월간 미국·중국·홍콩 실시간 시세를 동시에 무료로 제공받고, 이후 월간 국가별 해외주식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1년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해외주식 이벤트 신청 고객은 해외주식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40달러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타사에 보유 중인 해외주식을 입고하는 경우 최대 500만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신충섭 채널전략실 상무는 “한화투자증권의 새로운 모델 노홍철씨와 함께 쉽고, 즐거운 투자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증권에서 온라인으로 미국주식 매수하면 수수료가 0%!

ㅣ 삼성증권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미국주식을 온라인에서 매수할 경우 1개월간 0%의 수수료를 적용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는 2015년 1월 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해외주식 거래가 없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 기간은 6월 30일까지다.

이벤트 신청 후 1개월간 미국주식을 온라인으로 살 때 첫 1개월은 0% 수수료가 적용된다. 이후 11개월 동안은 온라인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0.09%, 해외ETF·ETN 수수료는 0.045%가 적용된다. 이벤트 수수료 적용 시에도 매도 시 SEC Fee(0.00051%)는 발생된다.

미국 외 중국(선·후강통), 홍콩, 일본, 유럽 6개국(영국·독일·프랑스·벨기에·네덜란드·포르투갈)은 이벤트 신청일로부터 12개월간 온라인 거래 수수료 0.09%(ETF·ETN 0.045%)가 적용된다. 신청일부터 1년 동안 환율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미국 달러 기준 95%의 환율 우대가 적용된다. 이벤트 신청은 비대면으로 개설된 계좌만 선택 가능하다. 신청 시 선택한 계좌에만 혜택이 적용된다.

■삼성증권, 연금계좌에서 ETF거래하고 상품권 받아가세요

ㅣ 삼성증권
ㅣ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연금계좌에서 상장지수펀드(ETF)를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제공하는 행사를 다음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금 초보’ ‘연금 중수’ ‘연금 고수’ 총 3가지 행사로 나눠 진행되며, 이 중 한 가지 행사에만 참여할 수 있다. 삼성증권 기존고객, 신규고객 여부에 관계없이 삼성증권 고객은 모두 연금 중수 또는 연금 고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2021년 3월21일 기준 연금저축 또는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가 없거나 계좌가 있지만 잔고가 없는 고객은 연금 초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연금 초보 행사 대상고객이 연금저축·IRP 계좌에서 KODEX(삼성자산운용에서 만든 ETF), KBSTAR(KB자산운용의 ETF), KINDEX(한국투자자산운용의 ETF)가 들어가는 ETF를 행사 기간 중 1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행사 대상 ETF를 1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최대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연금 중수 행사는 삼성증권에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각 계좌에서 'KODEX', 'KBSTAR', 'KINDEX'가 들어가는 ETF를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각각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행사 대상 ETF를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최대 4만원을 받을 수 있다.

연금 고수 행사는 삼성증권에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각 계좌에서 'KODEX', 'KINDEX'가 들어가는 ETF를 3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각각 문화상품권 3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에 각각 행사 대상 ETF를 3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최대 6만원을 받을 수 있다.

단 각 행사별 ETF 순매수금액은 오는 6월 5일까지 잔고가 유지돼야 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