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 블소2, 로스트아크, 블소레볼루션, 서든어택 등
[게임 업데이트] 블소2, 로스트아크, 블소레볼루션, 서든어택 등
  • 윤소진 기자
  • 승인 2021.04.02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엔씨 '블소2', 22일 사전 캐릭터 생성 시작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오는 4월 22일 사전 캐릭터 생성을 예고했다. 오는 22일부터 블소2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블소2에서 플레이할 캐릭터의 종족과 성별, 캐릭터명을 선점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점한 캐릭터명은 전 서버에서 중복 없이, 유일한 닉네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블소2는 사전 캐릭터 이벤트 컨셉에 맞춰 제작한 신규 광고 ‘이름을 건 전투’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다양한 닉네임을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해 자신의 이름을 걸고 블소2의 메인 컨텐츠인 ‘문파’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담았다. 또한 블소2의 세 종족 ▲진족 ▲곤족 ▲린족에 대한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블소2 브랜드 사이트에서 종족 별 영상과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블소2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이용자들은 다양한 게임 아이템(사전예약 한정 의상 ‘약속’,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 등)을 받는다. 앱 마켓을 통한 사전예약 이용자는 추가 보상(약속의 증표, 5만금)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후 생성된 URL로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수에 따라 성장 아이템,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선물로 받는다.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모코코X청양마요세트’ 출시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네네치킨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지난 31일 ‘모코코X청양마요세트’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청양마요치킨과 네네 연유볼, 음료 1.25L와 함께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쿠폰의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게임 아이템 및 화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네네치킨의 치킨 제품을 구매한 모험가들은 치킨 박스 뒷면의 ‘보너스 쿠폰’을 사용해 추가적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모든 쿠폰은 계정 당 1회만 사용 가능하다. 이번 출시를 기념한 ‘네네볼’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받은 쿠폰 번호를 네네치킨 홈페이지에 입력해 ‘네네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쿠폰 지급은 4월 14일까지 이루어지며 50만개 한정으로 진행된다.

게임 속에서도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모코코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특별한 섬 ‘모코모코 야시장’이 오픈 됐으며,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이벤트 재화 ‘모코모코 교환권’을 사용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는 ‘야시장 비법 가루’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원정대 영지에서 ‘만찬: 모코코 청양마요세트’를 제작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모코코X청양마요세트 E-쿠폰’,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NEW 토토이끼 쿠션’, ‘로스트아크 장패드’ 등 알찬 선물을 지급한다.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최초의 전설 던전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던전 ‘잊혀진 무덤’, 장비 성장 콘텐츠 ‘축복’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초의 전설 던전인 ‘잊혀진 무덤’은 일반 난이도 없이 영웅과 전설 등급으로 구분돼 있으며, 전기의 양극과 음극을 활용한 공격 패턴을 가진 최종 보스 ‘폭주대성’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던전을 완료하면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전설 난이도에서는 신규 제작 재료인 전설의 파편을 비롯해 최초의 전설 등급 보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장비 성장 요소인 ‘축복’은 총 5단계로 구성되며, 등급과 종류가 동일한 장비 1개를 재료로 사용해 장비에 설정된 각 단계의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다양한 미션 이벤트도 연다. 세력 필드 미션에 참여하면 총세력장의 세력패 보상상자, 문파 건강식, 세력의 보주 등을 제공하고, 만우절 미션 등의 이벤트를 완료하면 전설 사냥 장신구함, 전설 장비 도안 제작이 가능한 도안 조각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 넥슨 ‘서든어택',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서든패스’를 소지하면 신규 캐릭터 ‘스텔라’를 즉시 지급하며, 60 레벨을 달성하면 ‘SCAR’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SCAR_v2 Stellar’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폭파미션 ‘스카이라인’의 플레이 횟수, 해당 맵에서 적 처치 횟수 등 퀘스트를 달성하면 ‘보조무기 기간연장(영구제)’ 등을 지급하는 ‘스카이라인 챌린지 이벤트’를 4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이와 함께 ‘통합 시즌전: 2021 시즌2’를 6월 24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 공정한 게임 환경을 위해 특공소령 계급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5 대 5, 3 대 3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일반 토너먼트와, 공식 클랜 토너먼트로 이루어진 ‘토너먼트 2021 시즌2’도 시작한다. 

또, 걸그룹 ‘이달의 소녀’의 ‘희진&츄’ 캐릭터를 출시했다. 캐릭터를 보유하면 기본 경험치 50%를 획득하고, 도발탄, 승리 포즈 등 다채로운 캐릭터 세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희진&츄’ 캐릭터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등을 지급하고, 영구제 캐릭터를 획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희진 혹은 츄의 ‘싸인 폴라로이드’를 20명에게 선물한다.

 

■ 컴투스 'MLB 9이닝스GM’, 새 시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가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GM(General Manager)’이 새 시즌 메이저리그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MLB 9이닝스GM’은 유저가 MLB 팀의 감독 겸 단장이 되어 선수 영입부터 훈련, 경기 진행까지 구단의 모든 것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특히,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 및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실제 MLB 선수들의 정보와 이미지는 물론 구단별 로고 및 유니폼까지 사실감 넘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상위 등급 선수 도입과 레전드 선수들 추가로 선수 영입과 구단 운영의 재미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기존 게임 내 최고 등급 ‘몬스터 선수’의 상위 버전으로 볼 수 있는 ‘얼티밋 선수’가 새롭게 추가됐다. ‘얼티밋 선수’는 높은 능력치는 물론 해당 선수들만 가질 수 있는 특별한 효과까지 추가로 부여된 게 특징이다. 또한, 역대 메이저리그 MVP, 올해의 신인상, 골든 글러브 수상 선수 등 메이저리그를 빛낸 레전드 선수들도 대거 추가됐다. 이 밖에 신규 유저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한 가이드 시스템을 대폭 개편했으며, 친구와 함께 플레이를 즐기고 다양한 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해 게임의 재미요소를 강화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게임 보상을 지급하는 ‘7일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 웹젠 ‘뮤 오리진2’, 다양한 게임 아이템 선물 이벤트 실시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가 신규 업데이트 이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오는 6일까지 '수집 교환 이벤트'를 운영한다. 일정 기간, 게임 내 곳곳에 등장하는 일반 및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고 수집한 '물방울'과 '어비스 코인', '어비스 주얼' 등을 여러 종류의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는 '물방울' 아이템을 일정 수량 모아 '에픽 수호펫 선물상자'와 '에픽 별의 조각 상자', ‘해님’ 등의 보상과 바꿀 수 있다. 이중 ‘해님’ 아이템을 여러 개 모으면 '수집 대천사 선택상자' 등의 고급 아이템 획득도 가능하다. 또한 오는 15일까지 게임 접속 시 보상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와 특정 시간에 아이템 합성에 필요한 재료를 주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차별로 '뮤 오리진2'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접속 일수에 따라 게임 재화를 비롯해 '날개 코스튬 랜덤상자(30일)'와 '콘도르의 깃털' 등 유용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이벤트 기간 중 특정 시간에 접속할 경우 '봄의 초대장' 아이템이 지급된다. 봄의 초대장은 다른 아이템과 합성해 각종 보상이 들어 있는 상자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유용하다. 

웹젠은 지난 3월 25일 '뮤 오리진2'에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해 '악마의 사찰'과 '어비스 칼리마' 등 어비스 서버에서 즐기는 새로운 던전을 선보였다. 특히 악마의 사찰은 길드원과 함께 몬스터를 처치한 후 길드 순위와 대미지 순위에 따른 보상, 달성 보상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업데이트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소탕’ 기능 추가

게임빌이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테이지’와 ‘시련의 탑’에 ‘소탕’ 기능을 도입한다. 보유하고 있는 ‘스태미너’와 ‘청옥’, ‘캐럿’을 일정량 소모해 이미 클리어한 콘텐츠에서 추가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정예 스테이지의 상위 난이도 ‘극 정예’가 추가된다. ‘극 정예’에 도전하면 교환소에서 ‘초극석’, ‘궁극석’, ‘도구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정예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캐럿’, ‘라피스’, ‘마오코인’, ‘스태미너’ 등 풍성한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