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브리프] 오리온, 교촌치킨, 쿠팡, 빙그레 등
[유통브리프] 오리온, 교촌치킨, 쿠팡, 빙그레 등
  • 박환의 기자
  • 승인 2021.04.02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0.8mm 극세 생감자칩 ‘콰삭칩’ 출시

오리온은 생감자를 0.8mm 내외로 얇게 썰어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포카칩의 신제품 ‘콰삭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콰삭칩은 극세로 얇게 잘린 감자가 튀겨지면서 형성된 다양한 비정형(非定型) 모양이 만들어내는 독특하면서도 차별화된 식감이 특징. 입 안에서 가볍게 씹힐 때 ‘콰삭’ 하면서 나는 소리를 제품명에도 담아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지속가능수산물 유통 업체 인증 ‘MSC-COC’ 취득…ESG 경영 박차

올가홀푸드 강병규 대표(윗줄 맨 오른쪽)가 29일 열린 '해양수산부문 SDGs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 올가홀푸드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도적으로 소개해 온 올가홀푸드가 지속가능수산물을 원료로 한 상품을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하며 ESG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가 해양관리협의회(MSC)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가 개최한 '해양수산부문 SDGs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지속가능한 수산물을 가공 및 유통하는 업체에게 부여하는 ‘MSC-COC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 쿠팡, 봄맞이 ‘4월 패션위크’ 진행…최대 70%할인

쿠팡이 오는 7일까지 ‘4월 패션위크’를 진행한다. 봄을 맞이해 총 1,300여 개의 패션 필수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일주일간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로, 이달의 테마는 ‘티셔츠& 셔츠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티셔츠, 셔츠는 물론 티셔츠나 셔츠 함께 코디하기 좋은 상품을 제안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티셔츠, 맨투맨, 후드티 등 전 연령층의 봄 패션 필수 아이템을 1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 빙그레, 만우절 맞아 이색아이스크림 출시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와 더위사냥이 만우절을 맞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붕어싸만코는 불닭소스를 첨가해 매운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인 ‘멘붕어싸만코’로 변신한다. 제품명을 지을 때도 정신이 흔들리거나 흐릿해지는 상황을 표현한 ‘멘붕’과 ‘붕어싸만코’를 합성해 재미를 더했다. 불닭소스의 스모키하고 매운맛과 붕어싸만코의 통팥시럽, 아이스크림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묘하게 어울려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출시 전 실시한 내부 사전 조사에서 ‘매운 불닭이나 떡볶이를 먹고 아이스크림을 먹었을 때 느낌과 비슷하다’거나 ‘처음에는 별로 맵지 않은 거 같은데 먹을수록 매워지지만 계속 당기는 맛’이라는 의견이 있었다. 멘붕어싸만코는 120만개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 제너시스 BBQ, 2020년 매출 3346 억원, 영업이익 531억원 기록

제너시스 비비큐는 단독기준 2020년 매출 3346억원, 영업이익 53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실적대비 매출액 38%, 영업이익 119% 증가한 기록으로, 코로나 19확산 속에서도 핫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등 MZ세대 고객을 타겟한 제품들의 성공적인 출시, 네고왕 등 과감한 마케팅 투자의 결실로, 창사이래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 3월 31일 제너시스 BBQ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등록한 자료는 매출액이 3200억원으로, 이는 국제회계기준(IFRS)에 따라 '네고왕' 등 프로모션과 관련한 프로모션비용 146억원을 매출 차감해 공시했기 때문이다.

■ 삼양홀딩스, 삼양바이오팜 합병 완료

삼양홀딩스가 제약바이오 전문 자회사인 삼양바이오팜의 흡수합병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삼양홀딩스는 지난 1월 이사회를 열고 삼양바이오팜을 흡수합병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양사의 합병은 존속회사인 삼양홀딩스가 100% 자회사인 삼양바이오팜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합병을 통해 삼양홀딩스는 의약바이오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증대해 기업가치를 제고한다

■ CJ제일제당, ‘생분해 소재’ 식품 포장에 적용… “친환경 경영 확대”

CJ제일제당은 ‘행복한콩 두부’ 묶음제품에 자연에서 분해되는 소재로 만든 투명 비닐을 적용했다 l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생분해 소재인 <PHA(Polyhydroxyalkanoate)>와 <PLA(Poly Lactic Acid)>를 활용한 식품 포장재를 도입한다. PHA를 활용한 식품 포장 비닐을 시중 제품에 적용하는 것은 세계 최초다. CJ제일제당은 ‘행복한콩 두부’ 묶음제품에 자연에서 분해되는 소재로 만든 투명 비닐을 적용했다고 1일 밝혔다.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기존의 석유화학 소재 포장재를 친환경 소재로 교체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연간 약 50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전망이다.

■ 교촌치킨, 가맹점 자녀에 대학 입학금 3700여만원 전달

조종근 교촌에프앤비(주) 가맹사업본부장(왼쪽 첫번째)이 장학금 수혜 가맹점주 가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 교촌에프앤비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2021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 제도를 통해 대학 입학 자녀를 둔 가맹점주 및 지사 직원 58명에 대학 등록금을 전달했다. 교촌에프앤비㈜는 이번 ‘2021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을 통해 가맹점주와 지사 직원 총 58명에게 37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자녀의 대학 등록금과 꿈을 이루기 위한 제반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별도 진행하지 않고, 장학금은 점주들에게 개별 전달됐다.

■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 출시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

동서식품은 커피 산지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아낸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싱글 오리진' 2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홈카페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출시한 프리미엄 싱글 오리진 커피다. 싱글 오리진이란 다른 원두와 블렌딩하지 않고 단일 원산지에서 생산된 원두로만 만든 커피를 의미한다.

 

[비즈트리뷴=박환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