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3]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금융브리프-3]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1.03.2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카드, 미트박스와 업무제휴 협약

나용대 삼성카드 상무(왼쪽), 서영직 미트박스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ㅣ삼성카드
나용대 삼성카드 상무(왼쪽), 서영직 미트박스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ㅣ삼성카드

삼성카드는 25일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를 운영하는 글로벌네트웍스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삼성카드 나용대 상무, 미트박스 서영직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미트박스의 주 고객인 자영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하여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고객 확대를 위한 ▲삼성카드 빅데이터 기반 공동마케팅 ▲미트박스 쿠폰 프로모션 ▲삼성카드 쇼핑몰 연계 판매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 삼성카드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미트박스를 이용하는 자영업자 고객의 결제 편의를 높이고 쿠폰 및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양사의 역량을 활용한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B국민카드, HSBC코리아와 제휴카드 출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ㅣKB국민카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정은영 HSBC코리아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ㅣ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HSBC 코리아’와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고 ‘KB국민 HSBC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 사는 ‘HSBC 코리아’ 거래 고객들에 대한 기업카드 발행 서비스 제공을 필두로 공동 마케팅 활동과 시너지 사업 발굴 등 기업카드 업무와 관련해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로 KB국민카드는 ‘HSBC 코리아’ 거래 기업 대상 기업카드 영업 기반 확대와 다양한 신사업 발굴을 기대하고 있다. 자체 기업카드 상품이 없었던 ‘HSBC 코리아’도 거래 고객들에게 원활한 기업카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선 보인 ‘KB국민 HSBC 기업카드’는 ‘HSBC코리아’ 거래 기업을 대상으로 발급되는 상품으로 결제금액의 0.2%가 기본 포인트로 적립되는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와 함께 교통카드 기능과 포인트 자동환급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제휴는 외국계 은행과 국내 카드사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제휴 카드를 통한 기업카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HSBC 코리아’와 차별화된 기업카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이번 제휴가 금융회사간 기업카드 부문에 있어 성공적인 협력 관계 구축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카드, 해외직구 특별 이벤트

사진ㅣ하나카드
사진ㅣ하나카드

하나카드는 해외직구 전문 플랫폼인 ‘해외직구라운지’에서 MZ 세대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오는 4월 30일까지 ‘I say 5%+ You say 머니백, 다같이 명품 질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아미 스웨트셔츠, 생로랑 벨트백, 보테가베네타 카드지갑, 발렌시아가 스피드러너 등을 제공한다. 비자, 마스터, 아맥스 할인·캐시백 혜택에 더해 추가 5% 하나머니가 적립돼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4월 말일까지 국내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 캐치패션에서 하나 Visa프리미엄(플래티늄, 시그니처, 인피니트) 카드 인증 후 상품 구매 시 최대 20% 캐시백이 제공된다.

‘해외 분할납부 2~3개월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건당 5만원 이상 해외(해외현지, 해외 온라인) 결제 건에 대해 무이자(2~3개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본부 본부장은 “평범함을 거부하고 특별한 것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다양성에 맞춰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직구라운지는 모바일 네이티브이자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 손님들이 하나카드를 통해 HOT한 혜택과 HIP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카드, 'LOCA 100' 이벤트 진행

사진ㅣ롯데카드
사진ㅣ롯데카드

롯데카드가 로카 백(LOCA 100) 혜택을 더 크고,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로카 100의 온라인 할인을 두배로 늘렸다. 오는 9월 7일까지 로카 100을 발급한 회원을 대상으로 기존 온라인 1.5% 할인에 1.5% 할인을 추가 제공해 모든 온라인 업종에서 총 3%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할인한도도 기존 1만원에서 2만원으로 늘린다. 로카 100 회원은 모두 소지 월 기준 6개월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시작 이전 카드 소지 회원도 9월까지 혜택이 적용된다.

또 2022년 2월까지 지난달 실적에 로카 100 회원의 로카 머니-단기·장기카드대출 이용금액을 포함한다. 이때 월 평균 금융 이용금액 기준으로 실적에 반영된다. 다만 플렉스 바우처(Flex Voucher) 연간 실적 산정 시 금융 이용금액이 제외된다.

이번 이벤트는 별도의 응모를 할 필요 없이 로카 100 회원이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롯데카드가 지난 1월 선보인 로카 100은 기본할인으로 모든 가맹점에서 1%를 할인해주고 특별할인으로 온라인 가맹점에서 월 1만원까지 1.5%를 할인해준다. 또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적용되는 ‘6만원 플렉스 바우처’도 제공돼 쇼핑, 여행, 가전제품 등 매년 한두 번씩 있을 수 있는 큰 지출의 부담을 덜어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로카 100의 온라인 할인율과 할인한도를 2배로 늘려줘 최근 소비가 많이 늘어난 온라인에서 더 크고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이벤트”라고 말했다.

■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로 아이오닉5 등 장기렌터카 실시간 판매

아이오닉5ㅣ신한카드
아이오닉5ㅣ신한카드

신한카드는 확신제작소에서 제작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확신 LIVE’에서 인터파크TV와 함께 ‘아이오닉5’와 ‘GV70’을 포함한 전 차종 장기렌터카 상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신한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터파크TV 채널을 통해 27일 오후 1시부터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신한카드는 이번 방송을 위해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 200대를 사전에 확보했다. 현대자동차와 협의를 통해 신한카드 장기렌터카 차량을 우선적으로 인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닉5는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국내 사전계약 첫 날에만 2만3000여대 계약을 기록하는 등 전기차 열풍을 주도하고 있어 사전계약한 고객이라도 연말 또는 내년 초 차량 인도가 예상된다.

또 확신라이브에서 실시간으로 장기렌터카 계약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3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원한다. 10명을 추첨해 차박(자동차에서 잠을 자고 머무르는 여행)용 텐트도 증정한다. 확신라이브에서 장기렌터카를 상담만 받아도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