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종근당] 김영주 대표 재선임 "R&D 파이프라인 강화"
[주총-종근당] 김영주 대표 재선임 "R&D 파이프라인 강화"
  • 윤소진 기자
  • 승인 2021.03.2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금배당 결정...'종근당 1주당 1000원·종근당홀딩스 1주당 1400원'
종근당홀딩스, 신임 김태영 대표이사 선임
김영주 종근당 대표가 26일 종근당 본사에서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ㅣ 종근당

종근당은 26일 오전 9시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영주 종근당 대표이사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김 대표는 △질적 성장 도모 △해외 시장 진출 △R&D 강화 등을 올해 성장 전략으로 제시했다.

종근당은 이날 주총에서 2020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1조 3030억원, 영업이익 1239억원의 실적 달성을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40%인 주당 1000원을 현금배당하기로 결정했다. 사내이사로는 김영주 종근당 대표 외에 김성곤 종근당 효종연구소장, 구자민 종근당 경영기획 담당을 재선임했다.

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는 전 세계 경제 침체에 따라 국내 경제도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는 등 어려운 경제여건과 대외변수 속에서도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며 "올해 계획에 대해 “내실있는 성장 구도를 마련하여 질적 성장을 도모할 것이며, 해외시장 진출, R&D 파이프라인 강화 등을 통해 불확실성 속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내겠다”고 말했다.

신임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
신임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

같은 날 종근당홀딩스는 제66기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신임 김태영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김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통계학 학사와 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1997년 종근당에 입사해 24년간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CKD창업투자 등 종근당과 계열사에서 기획, 재경, 관리 총괄, 대표이사를 역임한 경영 전문가다.

종근당홀딩스는 주총에서 2020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8581억원, 영업이익 893억원의 실적을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56%인 주당 14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또한 사내이사로 최장원 종근당홀딩스 인재개발/사회공헌 실장을 재선임했으며, 상근감사로 조중용 모간스탠리증권 서울 지점 Investment Management 부문장을 신규 선임했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