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한미약품] 우종수 사장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내실 성장 추구"
[주총-한미약품] 우종수 사장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내실 성장 추구"
  • 윤소진 기자
  • 승인 2021.03.2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종수 한미약품 사장이 제11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ㅣ 한미약품

우종수 한미약품 사장은 26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코로나19 상황에도 3년 연속원외처방 시장 1위 달성, 바이오신약 라이선스 아웃, 롤론티스 신약 국내 허가 등 다양한 성과를 내며 내실 있게 성장하고 있다”며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과 내실 성장을 통해 주주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이날 오전 8시30분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제11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주총회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자투표제를 사전 도입해 주주간 물리적 접촉을 최소화했다. 한미약품은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 방역 조치는 물론, 주주가 착석하는 모든 자리에 아크릴 가림막을 설치해 비말 전파 방지에 만전을 기했다.

한미약품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작년 매출 1조759억원, 영업이익 487억원, 순이익 188억원 달성과 2261억원의 R&D 투자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으며, 임기 만료된 사내이사 재선임 및 이사 보수한도 안건에 대한 주주 동의를 받았다. 

같은날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의 제48기 정기주주총회도 연이어 진행됐다.

한미사이언스는 작년 매출 8574억원, 영업이익 332억원, 순이익 227억원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으며, 이사 보수한도 안건 등을 의결했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고 있는 계열사들의 유기적인 융합을 통해 혁신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며 “우리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혁신적인 결과를 만들어, 한미를 믿고 투자해 주신 주주님들 한분 한분에게 ‘가치창조’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