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하나금융투자] 이은형 신임 대표 "위기를 새로운 성장기회 창출의 생장점으로"
[주총-하나금융투자] 이은형 신임 대표 "위기를 새로운 성장기회 창출의 생장점으로"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3.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형 하나금융투자 신임 대표이사 ㅣ 하나금융투자
이은형 하나금융투자 신임 대표이사 ㅣ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24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이은형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 신임 대표는 취임 직후 임직원에게 보낸 글에서 "지금의 격변하는 환경이 위기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능동적이고 기민한 전략적 대응을 통해 새로운 성장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생장점(生長點)’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하나금융투자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나아갈 방향으로는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ESG 경영 ▲혁신의 방향과 속도를 임직원들과 공유 ▲자체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체계 및 솔루션 개발 등 디지털 혁신 집중 ▲초대형IB를 위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인적 자산 강화를 꼽았다.

이 대표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의 정신으로 하나금융투자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친다면, 그 동안에 이뤄낸 훌륭한 성과를 더욱 발전시키는 동시에 혁신적인 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낮은 자세로 모든 임직원과 고객과 시장을 섬기는 모습으로 소통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다짐했다.

이 대표는 하나금융그룹 글로벌전략총괄 부사장, 중국 민생투자그룹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지난해부터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부회장을 맡고 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