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aT 사장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와 삶의 질 향상 위해 노력하겠다"
김춘진 aT 사장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와 삶의 질 향상 위해 노력하겠다"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3.16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신임 사장이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ㅣ 유튜브 캡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신임 사장은 16일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국민의 안정적인 먹거리 확보와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이날 열린 온라인 취임식에서 "기후 위기,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으로 인해 건강하고 안정적인 먹거리 수급이 더욱 중요해지고 강조되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무분별한 개발과 환경 파괴로 농어촌의 낙후화가 심화되면서 갈수록 국산 농산물의 자립기반이 크게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농식품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수요자 창출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지원 입법 제안 같은 일도 시도해 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 발전과 국민 생활 향상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온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가 흔들리고 있는 게 현실”이라며, “소통하고 대화하지 않는 것은 노이즈에 불과하다. 가능한 수요자·공급자와 늘 소통하고 그분들의 입장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같이 고민하고 소통하면 인정받는 공기업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사장은 17∼19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농림어업 및 국민 식생활발전포럼 상임대표, 더불어민주당 조류인플루엔자(AI)·구제역확산방지특별위원장, 문재인 대통령 전북 총괄 선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등을 거쳤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