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이벤트
미래에셋운용,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이벤트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3.16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 미래에셋자산운용
ㅣ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5일 상장한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재생 에너지는 기존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한 에너지가 아닌 수소·산소 등 새로운 형태의 에너지원을 통해 전기 또는 열을 생산하는 ‘신(新) 에너지’와 햇빛·물·지열·강수·생물 유기체 등 재생 가능한 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재생 에너지’를 합친 단어다.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는 'FnGuide 신재생에너지지수’를 기초지수로 두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신재생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상품이다. 2월말 기준 풍력에너지 7종목(40%), 태양에너지 6종목(41%), 수소에너지 4종목(17%) 등 총 18종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실물·완전복제 전략을 통해 기초지수 일간 변동률을 추종하도록 운용한다.

지구온난화 및 환경문제로 대체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신재생 에너지 투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발전비용은 감소해 점차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015년 파리기후협약 이후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 정부는 다양한 탄소중립 정책을 내놓고 있어 신재생 에너지 시장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설명했다.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이날부터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TIGER Fn신재생에너지 ETF를 포함해 3억원 이상 ETF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