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해외 ESG채권 2억달러 발행 "국내최초 포모사시장 고정금리채권"
우리카드, 해외 ESG채권 2억달러 발행 "국내최초 포모사시장 고정금리채권"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1.03.1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ㅣ우리카드
사진ㅣ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중소·영세 가맹점 금융지원을 위해 2억달러 규모의 해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을 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만기는 5년으로 금리는 USD Treasury 5년물에 1%를 가산한 수준에서 정해졌다. 이번 채권은 리보(LIBOR) 폐지에 대응해 국내 최초의 포모사시장 고정금리채권으로서의 첫 발행이며, 이를 통해 고정금리채도 포모사시장에서 발행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성과라고 평가받았다.

글로벌 금융기관인 크레딧에그리콜, HSBC, 소시에티 제너럴이 공동 주관을 맡았으며 싱가폴증권거래소(SGX)와 대만증권거래소(TPEx)에 동시 상장해 양 거래소의 투자자들이 채권을 더욱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투자자의 폭과 유동성을 높였다. 

조달된 자금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영세 가맹점에 대한 카드결제대금 지급 시기를 앞당겨 정산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에 따른 불안 심리에도 불구하고 우리카드에 대한 높은 대외 신인도와 ESG 채권에 대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발행조건을 확정 지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