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협력업체 대금 1300억 조기 지급..."ESG 경영 실천"
한화그룹, 협력업체 대금 1300억 조기 지급..."ESG 경영 실천"
  • 이서련 기자
  • 승인 2021.02.0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 장교동 사옥 전경ㅣ한화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은 제조·화학·서비스 분야 주요 계열사들은 협력업체들에 지급할 약 1300억원의 대금을 설 연휴 전에 조기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지난해 설(약 900억원)과 추석(약 1000억원)에 조기 지급했던 금액보다 규모를 대폭 확대, 중소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대금을 조기 지급받게 되는 업체는 약 2400여개에 이르며, 업체에 따라서는 최대 60일 정도 앞당겨 지급받기도 한다.

또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지역 특산품 등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 및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설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지역 특산품 구매 금액만 총 40억원에 이르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몸도 마음도 지칠 수밖에 없는 시기이지만, 비대면 시대에도 ‘함께 멀리’로 대표되는 소통과 배려의 가치는 더욱 소중히 지켜가야 한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사회와 함께 하는 ESG 경영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주요 계열사들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하는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활동도 병행한다.

천안에 위치한 갤러리아 센터시티점에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지역 농수산품 매장인 ‘아름드리’ 매장에서 판매되는 충남지역 우수 특산품들에 대한 판매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2020년 설 명절 기간 매출 대비 10% 이상의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디펜스, 한화테크윈,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 5개사는 성남시내 저소득 1000세대에 생필품 세트를 전달한다. 한화손해보험은 독거 어르신 150명에게 쌀 등 식품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며, 한화디펜스 창원사업장은 지역 550가구에 각각 쌀 10kg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화토탈은 서산 지역 농산물로 구성된 세트를 국내 거래선 25개사 구내식당에 무료로 공급한다.

다만 매년 명절 진행했던 지역민들에 대한 대면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제한다고 한화그룹은 밝혔다.

[비즈트리뷴=이서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