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한국환경공단,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감축 업무협약 체결
한전-한국환경공단,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감축 업무협약 체결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1.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조강희 한국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사진 왼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ㅣ 한국전력

한국전력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과 한전 경인건설본부에서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공동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과 조강희 한국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이 참석했다.

한전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가정·상업시설 등 비산업부문의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고, 전기의 가치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 개선해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 협약내용에는 ▲비산업부문(가정‧상업시설)의 에너지 절약 및 국민 행동변화 유도를 위한 다양한 공동 홍보 활동 수행 ▲에너지절약 대국민 공모전을 통한 우수 참여자 선발 및 포상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활성화 상호협력 ▲탄소포인트제 참여자의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을 위한 시스템 연계 강화 및 고도화 협력 등이 있다.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은 “한전은 전기의 가치, 에너지 절약 등에 대해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한국환경공단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함께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양 기관은 협약내용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시로 교환·협력하고, 신규 협력분야도 지속 발굴해 에너지 절감과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 할 예정이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