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 소프트뱅크, 코로나 불황에도 호텔사업에 투자?
[공유경제] 소프트뱅크, 코로나 불황에도 호텔사업에 투자?
  • 채희정 기자
  • 승인 2020.10.0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market place
출처: market place

소프트뱅크가 호텔숙박사업에 투자를 결정, 눈길을 끈다. 코로나19로 가장 타격이 심한 호텔산업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다소 역발상적이라는 평가가 나올법하다ㅣ.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은 소프트뱅크가 최근 아시아 호텔숙박기업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호텔 숙박기업은 인도에 거점을 두고 있다. 

소프트뱅크의 호텔체인사업에 대한 정확한 출자액은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지분투자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인도 호텔체인 경영진은 이와관련, “소프트뱅크가 막대한 손실 경영을 피하기 위해 안정성있는 투자를 원했다. 우리는 투자를 받았고,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breaking views
출처: breaking views

 

다만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 내부에서도 호텔 투자 결정에 불안감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프트뱅크 내부 임직원들은 “코로나 사태로 증시 전망이 어두워 자사 수익도 보장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소프트뱅크 손정의회장은 내부 우려와는 달리 이전의 투자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손 회장은 마이크로소프트 등 전세계 IT대기업들의 주식를 과감히 사들이며 투자손실을 상쇄하겠다는 계산인 것으로 전해졌다. 

투자자들의 반응은 엇갈린다. 일각에서는 낙관하지만 다른 한편에서는 위험부담이 크다는 지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