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에도 시카시대"...'시카방어막'으로 겨울 피부 진정·보습 완성
"바디에도 시카시대"...'시카방어막'으로 겨울 피부 진정·보습 완성
  • 전지현
  • 승인 2019.10.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하고 차가운 겨울 바람에 손상되는 건 얼굴 피부만이 아니다. 바디 피부도 그대로 외부 환경에 노출되고 자극 받은 후에도 비교적 관리에 소홀하기 쉬워 손상 부위가 점차 넓어지는 것. 때문에 가렵거나 붉게 올라오며 피부 이상증세가 발생하고, 제대로 관리를 못하게 되면 심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 정도로 악화된다.

이렇게 악화 되기 전 피부 건조함과 자극이 느껴진다면 바디케어 제품을 꼼꼼히 선택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뷰티업계는 보습제부터 워시까지 바디용 시카 제품을 속속 출시해 눈길을 모은다.

30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뉴트로지나 ‘인텐스 리페어 소프트 밤’은 건조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강력한 시카 방어막을 씌워주는 크림타입 시카 밤이다. 손상 피부 회복을 돕는 ‘시카’ 성분이 함유되어 진정 효과는 물론 자사 로션 대비 5배 진한 고농축 글리세린 함유로 즉각적이고도 72시간 동안 지속되는 강력한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사진 좌측부터) 뉴트로지나 인텐스 리페어 소프트밤, 더마비 데일리 멀티 카밍 젤, 원데이즈유 시카 에너지 바디워시. 사진=각사.
(사진 좌측부터) 뉴트로지나 인텐스 리페어 소프트밤, 더마비 데일리 멀티 카밍 젤, 원데이즈유 시카 에너지 바디워시. 사진=각사.

20가지 화장품 주의성분을 모두 배제하고 인공향을 첨가하지 않아 자극이 적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해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피부 재생을 돕는 ‘세라마이드3’, ‘판테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며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케어한다. 쫀쫀하지만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텍스쳐로 옷입기 직전이나 외부에서 덧바르기에 좋다.

더마비 ‘데일리 멀티 카밍 젤’은 피부를 편안하게 만드는 3가지 진정성분을 함유한 젤 타입 시카 바디 크림이다. 피부를 진정시키는 시카 성분과 피부를 보호하는 알란토인,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함유해 야외 활동 시 자외선이나 열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킨다.

특히 피부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하는 독자기술 ‘MLE 보습과학 포뮬러’가 빠른 흡수를 도와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오랫동안 촉촉하게 수분을 유지시킨다.

원데이즈유 ‘시카 에너지 바디워시’는 시카에너지 및 각종 식물유래추출물이 함유, 피부 촉촉함과 진정에 효과가 있어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한 시카 바디워시 제품이다. 오일 젤-투-폼의 고보습 샤워젤로 샤워 후에도 피부 촉촉함을 유지하며 ‘원데이즈유’만의 독자성분 시카에너지가 함유돼 피부 본연의 힘 강화, 피부 진정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약산성 제품으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각종 식물유래 추출물이 함유되었으며 어린아이들과 임산부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인공 향 또한 첨가되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쏘내추럴 '바쓰 시카 솝'은 바디 마사지는 물론 스크럽과 워시를 한 번에 케어해 피부의 노폐물과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바디 솝 제품이다. 기존의 코코넛 유지 성분이 함유된 제품에서 티트리 추출물이 함유된 시카 큐브 솝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됐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8000ppm 함유된 자연 유래 큐브 솝과 천연 마 소재의 원단으로 이뤄진 비누 타월이 일체형으로 돼 있어 손쉬운 바디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