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2분기 순이익 내며 가파른 실적 회복세
나노엔텍, 2분기 순이익 내며 가파른 실적 회복세
  • 승인 2017.08.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 나노엔텍(코스닥, 039860)의 실적이 빠르게 회복되며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11일 나노엔텍은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2분기에 4.7억원의 영업이익과 7.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분기에 이어 연속 영업이익 흑자이며 당기순이익은 상반기 누적 흑자 전환이다.

이는 지난 해 86억원의 영업 적자를 낸 이후 가파르게 회복하는 모습이다.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도 2분기 영업이익 2.7억원과 당기순이익 3.4억원을 내며 1,2분기 연속 영업이익과 2분기 순이익 흑자에 성공했다.
 
POCT(Point-of Care Testing; 현장진단 의료기기) 명품화를 목표로 사업성이 좋은 핵심아이템의 역량을 강화하여 품질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판매가격을 인상한 것이 주효했다.

회사측 관계자는 "수익성이 좋지 않은 아이템은 과감히 중단하여 매출의 질이 향상되었고, 지난 연말 내부 개선을 통해 조직을 효율화한 것도 체질 변화의 밑거름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키트 생산 라인을 2교대로 운영할 만큼 올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정리에 따른 낮은 수익성의 매출 감소분은 핵심아이템의 매출 증가로 채워지고 있어 수익성 개선 폭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올 해 체질 변화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기술이전 계약으로 물꼬를 튼 중국진출과 미국사업이 궤도에 오르는 내년부터는 공격적인 매출 상승을 통한 재도약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구남영기자 mskadud88@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