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앙코르항공, 인천-프놈펜 정기노선 신규 취항
캄보디아 앙코르항공, 인천-프놈펜 정기노선 신규 취항
  • 승인 2016.04.1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놈펜 ㅣ 출처=하나투어
 
[비즈트리뷴]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은 17일 캄보디아 앙코르항공이 인천과 프놈펜을 잇는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앙코르항공은 캄보디아의 국적항공사로 이 노선에 A321-200(178석)을 투입해 주 4회 운항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28번 게이트에서 인천-프놈펜 신규 취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인천-프놈펜 노선은 그동안 우리나라 양대 국적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가 각각 주 7회씩 운항해오고 있었으며, 이번 캄보디아 앙코르항공의 합류로 3개 항공사가 주당 총 18회 운항하게 됐다.

이로써 항공사간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과 합리적인 항공운임 제공으로 여행객들의 편의가 증대되고 선택권이 확대될 전망이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캄보디아 국적의 방문객수는  약 3만명으로 2013년 이후 해마다 약 10.4%씩 꾸준히 증가했으며, 인천-프놈펜 노선의 평균 탑승률도 약 83.7%의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성장 중인 노선에 대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인천공항의 항공네트워크 강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 채희정기자 sincerebiztribune@biztribune.co.kr]